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중앙행정기관

교무처

교무처는 교원인사팀, 수업지원팀, 학적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사운영의 계획 수립 및 조정, 수업 및 성적관리, 학적 관리 등 학사운영 전반에 관한 업무 및 교원인사업무를 관장 운영한다. 

이명휘 (경제학과) 처장

교원인사팀

교원인사팀은 교원인사 업무를 담당하는 부서로서, 전임교원 신규채용, 승진/승급, 교원의 임명, 실적평가, 포상, 징계, 재직·경력 증명발급 등 교원인사 전반을 관리하고 있다.

수업지원팀

수업지원팀은 학부 및 대학원의 교과 과정 편성 및 수업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을 관리한다. 관련 업무는 강의시간표 및 계절학기 운영, 강의계획안, 강의평가, 출석부 업무 등이다.

학적팀

학적팀은 학부 및 일반대학원생이 입학한 이후부터 졸업할 때까지 학적을 관리하는 부서로서 수강, 성적, 졸업 등 학사 전반에 대한 업무를 총괄한다. 또한 학적변동(휴/복학, 자퇴, 제적, 재입학 등)과 전공선택(전공결정/변경, 부·복수전공, 전과 등), 학·석사 연계과정 선발 및 관리 업무를 담당한다.

이외에 교원자격증 및 평생교육사 자격증 발급 관련 업무를 하며 학적부, 학업성적부를 작성하여 관리한다.

교육혁신센터

교육혁신센터는 교수학습 관련 연구개발, 교수학습 지원 서비스, 온라인 인프라와 결합한 교육환경 개선 및 강의실 기술 지원을 함으로써 대학교육의 질적 혁신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이화사이버캠퍼스를 중심으로 본교 온라인강의의 개발 및 운영을 총괄하며, 국내외 MOOC(Massive Open Online Course) 교류 및 콘텐츠개발을 통한 지식확산을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사이버캠퍼스를 통한 정규과목 온라인 지원 (http://cyber.ewha.ac.kr)
  • 코어캠퍼스를 통한 이화 지식 자산의 저장 및 활용 촉진 (http://core.ewha.ac.kr)
  • 셰어캠퍼스, KOCW, iTunes U를 통한 지식의 사회적 공유 실천 (http://share.ewha.ac.kr)
  • K-MOOC 시범운영 참여를 통한 콘텐츠 개발 및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