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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한 이화 캠퍼스, 2022 재난대응안전한국훈련 실시
안전한 이화 캠퍼스, 2022 재난대응안전한국훈련 실시 관리처(처장 남경희) 안전팀은 ‘재난대응안전한국훈련’의 일환으로 11월 한 달간 안전한 캠퍼스를 만들기 위한 현장중심의 교육훈련 및 안전점검 등을 실시했다. ‘재난대응안전한국훈련’은 정부가 국가의 재난대응능력 제고를 위해 범국적으로 실시한 캠페인으로, 11월 14일(월)부터 11월 25일(토)까지 중앙부처 및 공공기관 등 300개 기관이 주관하고 2,600여 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전국적으로 시행됐다. 본교는 교내 취약 분야에 대하여 사전 현장훈련 중심의 훈련계획을 세워 구성원들의 안전사고 대응능력 강화 및 안전문화 확산에 중점을 두고 자체적으로 훈련을 진행했다. 11월 23일(수)에는 약학관 구성원을 대상으로 화재대피훈련을 실시했다. 대피훈련은 수강 중인 학생을 포함해 약학관 A·B동 재실 구성원 3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훈련에 참가한 학생 및 교직원은 화재 발생 사실의 신속한 전파와 대피 유도, 긴급대피를 실습하고 행동요령을 숙지했다. 곽혜선 약학대학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재난 상황 시 침착하고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기 바란다”고 당부하며 “특히 약학관은 연구 기자재 및 시설이 많아 평상시에도 안전 방침을 철저히 지켜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11월 28일(월)~29일(화)에는 학생문화관 소극장에서 학생 및 교직원을 120여 명을 대상으로 안전실습을 진행했다. 남경희 관리처장은 “각종 안전사고를 사전예방하고, 각종 재난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본 훈련의 목적을 설명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심정지 등 갑작스런 사고 발생 시 신속한 심폐소생술을 통한 구조활동 능력을 배양하고, 소화기 사용법 숙지를 통해 화재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안전팀은 화재예방홍보, 소방안전교육 및 소방시설 실습을 비롯해 교내 건물의 피난대피로 및 연구실 등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등 안전한 캠퍼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향후 다양한 안전교육을 강화하여 안전문화 확산에 노력할 계획이다.
본교, 2022 국가고객만족도(NCSI) 국내 사립대 3위
본교, 2022 국가고객만족도(NCSI) 국내 사립대 3위 코로나19 선제 대응으로 안전한 캠퍼스와 교육 환경 구축 재학생 만족도 최상위권 대학으로 자리매김 본교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 발표하는 2022년도 ‘국가고객만족도(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NCSI)’ 조사에서 국내 사립대 부문 3위에 선정됐다. 본교는 지난해에 이어 3위를 차지하며 재학생 만족도 최상위권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기업의 품질경쟁력 향상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개발되어 한국생산성본부 주관으로 매년 조사가 진행되고 있다. 제품 또는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도를 나타낸 지표로서 NCSI 조사는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조사에서 본교는 총점 77점을 받아 성균관대와 한양대에 이어 고려대와 함께 공동 3위에 올랐다. 순위는 2019년 3위, 2020년 2위, 2021년과 올해 3위를 기록하며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만족도조사는 수도권 소재 15개 사립대를 대상으로 해당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 4,090명을 개별면접 조사해 얻은 결과로서, 본교 재학생들은 특히 입학 후 실제 체감한 만족도와 품질 수준에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본교가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던 데는 디지털 대전환과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교육환경이 급변하는 상황에서도 선제적인 준비를 통해 첨단 교육시스템과 환경을 제공한 것이 주요했다. 본교는 고유의 온·오프라인 융합 교수학습모델인 ‘THE BEST’ 수업 모델을 개발하고, 디지털 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학습자의 자기주도적 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융합수업에 적합한 새로운 유형의 첨단 강의 시설을 비롯해 학생들의 개별·그룹별 학습과 모임을 지원하는 유연학습공간, 도서관 시설 등 첨단 캠퍼스 환경을 조성하고 이와 함께 ICT 마스터플랜을 수립해 디지털 혁신 인프라를 구축했다. 뿐만 아니라 ‘이화 세이프 캠퍼스’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교내 코로나19 상시 검사소인 ‘이화 세이프 스테이션’을 운영하고, 학생 심리상담 및 치료 지원을 대폭 확대하는 등 구성원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한 안정적인 학사 운영을 이끌어 왔다. 이러한 교육 환경과 더불어 ‘지속가능성’을 선도하는 학교 비전, 여성 교육과 여성지도자 양성을 통한 사회 기여, 사회적 약자 배려, 생태 및 환경친화적인 문화 등 가치 추구 면에서도 학생들의 높은 공감대와 지지를 형성하고 있다. 한편 학생들의 관심이 높은 취·창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노력도 인정받았다. 강력한 동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선후배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맞춤형 진로 통합 관리 시스템 THE 포트폴리오를 통해 학생들의 미래 설계를 빈틈없이 지원하며 새내기에서 고학년이 될수록 만족도가 높아지는 대학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창업과 관련해서도 다양한 교과·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내실 있는 지원을 하고 있다. 본교는 ‘지속가능 사회를 선도하는 창의·혁신 플랫폼’의 비전하에 <Ewha Vision 2030+> 발전계획을 수립해 추진 중에 있으며, 특히 우수 인재 선발 및 재학생 만족도 제고를 위해 AI 기반 학생 맞춤형 미래설계 지원 강화, 안전하고 따뜻한 캠퍼스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입학처를 비롯한 각 기관은 인공지능 기술 기반 챗봇 서비스를 통해 양질의 대학 콘텐츠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빅데이터 및 AI 기반의 통합 학생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학생 개인별 적성·전공·희망 진로를 고려한 맞춤형 학사 및 경력 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팬데믹 시기를 거치며 대면·비대면 상담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심리적 지지가 필요한 모든 재학생을 대상으로 상담 치료를 지원하며, 특히 의학적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해 서울병원 및 목동병원 핫라인을 구축해 운영하는 등 재학생들의 소속감 및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본교는 향후로도 재학생의 소속감을 강화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재학생 만족도 제고를 위해 힘써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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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86년 한 명의 학생으로 시작한 이후 한 세기 넘게 여성의 가능성을 넓혀온 이화는 미래의 혁신이 가져올 새로운 내일의 변화를 맨 앞에서 이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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