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전공선택

학사안내 | 학사정보 | 전공선택 | FAQ
번호 구분 제목 파일  
9 연계전공
열기/닫기

매 학기 부.복수전공 신청.취소기간에 유레카에서 단과대학은 ‘교무처’, 학과/학부를 ‘수업지원팀’으로 지정 후 전공에서 ‘해당 연계전공’ 선택 후 신청하면 됩니다.

8 부전공
열기/닫기

일반적으로 부전공의 경우 전공기초과목 및 전공과목에서 21학점 이상(이 중 전공과목이 15학점 이상) 이수하면 됩니다. 

그러나 전공(학과)에 따라 필수과목을 지정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마이유레카>학사>교과>교과과정안내에서 본인 입학년도 기준으로 부전공 교과과정을 조회하여 확인 후 이수하시기 바랍니다.

7 복수전공
열기/닫기

주전공-복수전공(부전공) 간 중복가능 교과목이 있을 경우 중복인정제한 범위 내에서 해당 교과목은 각각의 전공 이수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지만 총 이수학점 계산 시에는 한 번만 카운트됩니다.

6 복수전공
열기/닫기

아닙니다. 재학 중 여러 학기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한 학기 마다 복수전공 1개, 부전공 1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5 복수전공
열기/닫기

휴학생은 해당 학기 부.복수전공 신청/취소가 불가능합니다.

4 복수전공
열기/닫기

수업연한 8학기를 마치고 초과학기로 학점등록한 재학생이면 해당 학기에 부.복수전공 신청/취소가 가능합니다.

3 복수전공
열기/닫기

네. 부.복수전공을 신청하여 승인을 받으면 관련 전공 교과목 수강 학점이 있는 경우, 부.복수전공 이수학점으로 인정됩니다.

2 복수전공
열기/닫기

매 학기 정해진 부.복수전공 신청/취소기간에 유레카에서 이수 중인 A전공 취소 신청을 입력하고, B전공을 복수전공으로 신규 신청하여 해당 학과에서 승인을 받으면 됩니다.

1 복수전공
열기/닫기

매 학기 정해진 부.복수전공 신청/취소기간에 유레카에서 이수 중인 복수전공 취소 신청 후, 부전공 신청을 입력하고 해당 학과에서 승인을 받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