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연구소식

임베디드SW 분야 권위자 신강근 석좌교수 본교 방문

  • 작성처
  • 등록일2010.12.28
  • 15757
본교 WCU사업 석좌교수이자 임베디드SW 분야 권위자인 신강근 석좌교수
IT 및 IT 융합 분야 중장기적 발전방향 자문위해 본교 방문

임베디드소프트웨어 분야 세계적 석학인 신강근 석좌교수(미시간대 컴퓨터공학과)가 12월 24일(금) 본교를 방문했다. 신교수의 이번 방문은 본교가 수행 중인 WCU(World Class University) 사업과 관련해 본교 공과대학 컴퓨터공학전공 참여교수진과 3차년도 공동연구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것으로, 신교수는 이외에도 지식경제부의 연구개발 사업을 총괄하는 R&D 전략기획단의 해외자문위원으로서 IT 및 IT 융합 분야 중장기적 발전방향 자문 등을 위해 방문했다.

본교는 WCU 사업 과제로 ‘임베디드소프트웨어 분야 연구기반 구축 및 특성화’ 사업을 수행하며 신교수 연구팀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임베디드소프트웨어 분야 연구기반을 구축하고 국제적 수준의 연구를 선도해 나가기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신강근 석좌교수는 국제학계에 널리 통용되는 '자주 인용된 논문 연구자(HCR: Highly Cited Researcher)'에 IT분야의 한국계 연구자로서 유일하게 선정되었고 차세대시스템 개념인 Cyber-Physical Systems(CPS)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선도하는 등 세계적 수준의 연구력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2006년 공학분야 호암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