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기관/학과 소식

산학협력단, 2023 Seoul Tech-Marketer Olympiad 개최

  • 등록일2023.10.24
  • 9335

산학협력단(단장 이준성)은10월18일(수) 본교ECC 이삼봉홀에서2023 Seoul Tech- Marketer Olympiad를 개최했다. 본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의 ‘기업연계 청년기술전문인력 육성사업’의 서울권역 내 4개 참여 대학이 운영하는 서울권역 협의회(이화여자대학교(회장교), 고려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중앙대학교)가 주최하는 경진대회로, 올해로 3회를 맞이했다. 



김우재 산학협력부단장의 사회로 시작된 본 행사에는 이준성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장과 김봉수 과학기술사업화 진흥원장을 비롯해 기술마케터를 꿈꾸는 서울권역 대학생들이 참여했다. 이준성 단장은 개회사에서 "발전하는 기술사업화 생태계에서 청년들이 훌륭한 가교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한다"며, "본 사업에 참여하는 모든 청년기술사업화전담인력에게 격려와 응원을 보낸다"고 말했. 김봉수 원장은 축사를 통해 "우수한 기술과 청년들의 창의성이 시장에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는 중요한 동력"이라며, "청년들이 풍부한 기술사업화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커리어를 발전시켜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좌측부터) 이준성 산학협력단장, 김봉수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장


이번 경진대회에는 약60여 건의 예선 서류가 접수됐으며 예선을 거쳐 고려대학교 3명, 서울과학기술대학교 3명, 이화여자대학교 3명, 중앙대학교  3명 등 총12명이 본선에 진출했다. 이들 본선 진출자는 기술 발표를 통해 청년기술마케터로서의 역량을 겨뤘으며,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우수 기술 발표자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졌다.


연구원 발표 현장


대상에는 이화여자대학교 최지우 연구원이 선정되었으며, 고려대학교 최규현 연구원이 최우수상, 이화여자대학교 이서현 연구원, 중앙대학교 권찬호 연구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김주원 연구원이 우수상을 차지했다. 이 외에도 고려대학교 홍원준 연구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부만길 연구원, 이화여자대학교 이채영 연구원, 고려대학교 양민지 연구원, 중앙대학교 임소연 연구원, 중앙대학교 한수빈 연구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김이주 연구원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좌측부터) 장려상 수상자, 대상을 수상한 최지우 연구원과 시상자 이준성 단장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이 지원하는‘2023년 기업연계 청년기술 전문인력 육성사업’은 전국 6개 권역 28개 대학이 참여하고 있으며, 각 권역별로 협의회를 구성하여 운영 중에 있다. 본교는 서울권역 협의회 회장교로 본 행사를 기획 및 주관했다. 행사에 참여한 연구원들은 실제 기술마케터처럼 실무를 체험해볼 수 있어 뜻깊은 경험이었다며,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기술사업화 분야에 기여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