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기관/학과 소식

캠퍼스타운 사업단, 신촌박스퀘어 축제 ‘청춘역 2023’ 개최

  • 등록일2023.09.27
  • 11252

라이프스타일산업 청년 창업 활성화 위해 

본교 캠퍼스타운 사업단, 신산업융합대학 및 조형예술대학, 청년키움식당, 서대문구청 협력


본교와 서대문구는 9월 21일(목) 신촌박스퀘어에서 '청춘역 2023' 축제를 개최했다. 본교 캠퍼스타운 사업단(단장 신경식)의 라이프스타일산업 청년창업공간으로 조성된 신촌박스퀘어에서 개최된 '청춘역 2023' 축제는 대학·지역 간 상생협업을 통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서대문구청, 본교 신산업융합대학(학장 김혜경), 조형예술대학(학장 최경실) 소속 재학생, 청년키움식당(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aT 지원), 캠퍼스타운 사업단이 함께 기획하고 실행했다.

캠퍼스타운 사업단, 신촌박스퀘어 축제 ‘청춘역 2023’ 개최

ESG 가치를 실현하는 라이프스타일산업 청년 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산·학·관이 협력하여 준비한 본 축제는 본교 정치외교학과 4학년 이주현 서울시명예시장의 축사로 의미 있는 시작을 알렸다. 


지역사회와의 공유·협업 공간으로 조성된 신촌 박스퀘어 내 산학·공유·드림·창작·미래 박스에서는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장수막걸리, 휴롬, 한국영양학회, 헬로우뮤지움 등이 참여하면서 청춘마켓, 청춘서재가 함께 마련되어 축제의 가치와 의미를 더 빛냈다. 특히 산학박스에서는 서울장수막걸리 팝업 공간 오프닝과 함께 본교 창업지원단(단장 김상준)과 서울장수막걸리(회장 장재준) 간의 MOU 체결식이 진행됐다.

캠퍼스타운 사업단, 신촌박스퀘어 축제 ‘청춘역 2023’ 개최

박스퀘어 중앙에 위치한 청춘마당에서는 열정 넘치는 본교 중앙댄스동아리 ‘액션’의 식전 행사, 청년과 지역 상인의 진솔한 창업경험담을 나누는 ‘보이는 라디오’, 본교 배일환 교수가 이끄는 장애·비장애 통합 오케스트라 뷰티플 마인드, 이화첼리, 금관오중주 연주, 청춘의 이야기를 담은 싱어송라이터 가수 이진아의 공연 등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이 외에도 신촌박스퀘어 곳곳에는 조형예술대에서 준비한 섬유예술작품전, 영상회, 청년키움식당이 함께한 워크숍 등 다채로운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등이 마련됐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이번 축제는 대학이 많은 서대문구에서도 특히 신촌 지역과 이화여대 간 상징적 상생협력 모델이며, 향후 다양한 기관 간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신경식 대외부총장 겸 캠퍼스타운사업단장은 "신촌박스퀘어는 지역상생형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중요한 플랫폼으로, 캠퍼스타운 공간을 통해 다양한 협력이 지속적으로 수행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향후 신촌박스퀘어에서는 본교 캠퍼스타운사업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며 청년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기업과의 지속적인 산학협력뿐만 아니라 외식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창업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이 개발되고 수행된다. 특히, 미래박스 공간에서는 AI 기술 기반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문화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사회와의 지속가능한 상생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과 사진은 인스타 @ sinchon_boxquare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