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기관/학과 소식

이화언론인클럽, 2023 정기 총회 및 이화언론인상 시상식 개최

  • 등록일2023.06.12
  • 4347

본교 출신 언론직 종사자들의 모임인 ‘이화언론인클럽’이 5월 25일(목) 국제교육관 LG컨벤션홀에서 ‘이화언론인클럽 2023 정기 총회 및 제23회 ’올해의 이화언론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화언론인클럽, 2023 정기 총회 및 이화언론인상 시상식 개최

(왼쪽부터) 장명수 이화학당 이사장, 강현경 편집부장, 신지혜 기자, 문소영 이화언론인클럽 회장


이화언론인클럽은 신문, 방송, 잡지 등 언론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본교 출신 언론인들의 네트워크로, 1997년 시작해 25년째를 맞이했다. 이날 행사에는 장명수 이화학당 이사장, 김은미 총장, 방세훈 기획처부처장(홍보),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부 교수진 등 70여 명이 모여 이화언론인상 수상자를 축하하고 이화언론인클럽 회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화언론인클럽은 2001년부터 매해 언론 분야에서 뛰어난 활약을 한 동문 언론인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으며, 제23회 '올해의 이화언론인상'에는 강현경 국민일보 편집2부장(국어국문학과·96년졸)과 신지혜 KBS 정치부 기자(언론정보학·11년졸)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강현경 부장은 국민일보 편집기자로서 33년째 한 분야에서 일하며 언론계 발전에 기여했으며, 신지혜 기자는 선거 보도로 시작해 시사 및 교양 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화언론인클럽, 2023 정기 총회 및 이화언론인상 시상식 개최

이날 행사에서는 김은미 총장이 인사말을 통해 언론인 클럽 동창들에게 응원을 전했으며, 이화언론인클럽 회장단 소개, 회계 결산보고에 이어 이화언론인클럽 회원들이 네트워크를 나누는 친교의 시간도 마련됐다. 전 한국일보 사장이자 최초의 중앙일간지 여성 주필을 역임한 장명수 이화학당 이사장은 건배사를 통해 후배 언론인들에게 격려의 뜻을 전했다. 이화언론인클럽, 2023 정기 총회 및 이화언론인상 시상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