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기관/학과 소식

조미숙 교수팀 <2020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사업> 최우수 운영기관 선정,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

  • 등록일2021.01.29
  • 4141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가 주최·주관한 <2020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사업> 운영성과 평가에서 식품영양학과 조미숙 교수팀이 운영하는 '청년키움식당 신촌점'이 최우수평가로 1위의 성적을 거두며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업 운영성과 평가는 사업실적보고서 서면평가, 참가팀 대상 만족도 조사, 현장 및 발표평가로 진행되었으며 신촌점은 고루 우수한 성적을 받아 2021년도 사업 연속사업운영자로 선정됐다. 


청년키움식당 신촌점 베이크빈 매장(왼쪽)과 '베이크빈팀'의 우수사례 발표 화면


또한 2020년 12월 22일(화)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0 청년키움식당 운영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는 신촌점의 '베이크빈팀'이 장려상에 해당하는 aT사장상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전국의 청년키움식당 7곳(신촌점, 은평점, 성수점, 종로점, 인천미추홀점, 공주점)에서 선발된 14개 팀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본교 식품영양학과 재학생팀인 ‘베이크빈’은 상권에 특화된 채식 메뉴 개발, 효과적인 SNS 마케팅 등 다양한 부문에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본교는 올해로 3년째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사업' 시행자로 선정되었으며, 서대문구청·(주)이푸드랩과 컨소시엄을 이루어 외식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창업 전 실질적인 사업 운영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매장 공간은 물론 조리와 판매, 홍보 등 현장 중심의 컨설팅과 맞춤형 창업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며, 창의적인 사업 아이템을 가진 청년들을 지원하는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사업'의 금년도 서류 접수기간은 2월 5일(금)~15일(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