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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공지 [일반] 개인정보 유출 관련 안내 및 사과의 글 N

  • 작성처정보침해대응단
  • 등록일2024.09.06
  • 27425

이화여자대학교 졸업생(1982학년도-2002학년도 입학) 여러분께,

 

학교는 9월 4일(수) 통합정보시스템에 비정상적인 접근 시도를 인지하여 ‘졸업생 개인정보 보호’에 관해 안내한 바 있습니다. 학교는 불법 시도를 인지한 직후부터 면밀한 조사와 보안 분석을 진행한 결과 통합정보시스템이 해킹 공격을 받아 일부 졸업생 여러분의 개인정보가 외부에서 조회된 사실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정보 유출 사실을 안내해 드리며,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관련하여 경과를 설명드립니다. 학교는 9월 3일(화) 실시간 모니터링 중 비정상적인 접근을 감지하였습니다. 감지 후 즉각적으로 비정상적인 접근을 차단했습니다만, 안타깝게도 9월 5일(목) 오전 11시 경 1982학년도에서 2002학년도에 입학한 졸업생 일부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이메일주소, 주소, 학적정보 등과 이들 졸업생 일부의 보호자 정보가 유출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유출된 정보에는 성적이나 재학생 관련 정보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번 공격은 보안시스템이 사전에 감지하기 어려운 것이었으나, 담당자 모니터링을 통해 선제적으로 접속을 차단함으로써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었습니다.


학교는 신속히 교육부와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를 진행하였으며,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기관에 적극 협조 및 대응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유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개인정보 유출 확인 및 주의사항 안내, 관련된 피해 상담 등의 민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역은 아래의 ‘개인정보 유출 내역 조회하기’를 이용하여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재까지 본 사고에 따른 개인정보 악용 의심 사례는 없는 것으로 파악되나, 혹시 모를 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출처가 불분명한 이메일, 문자 및 연락 등을 수신하시는 경우 아래 민원센터로 연락 주시면 성실하게 상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학교는 이번 사안의 심각성을 엄중하게 인식하고 있으며, 현재 내부 시스템 점검 및 강화, 유관기관과의 협력 등을 통해 추가적인 피해 가능성을 차단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일이 다시 일어나지 않도록 사고 원인을 면밀하게 분석하여 시스템 점검, 보안시스템 강화, 주기적인 보안점검을 강화하고 재발방지 대책을 철저히 마련하겠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졸업생 여러분께 우려를 끼쳐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   


[민원센터 연락처] 02-3277-5501, privacy@ewha.ac.kr, 정보침해대응팀



2024년 9월 6일

이화여자대학교 정보침해대응단 위원장

    연구·대외부총장 신경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