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2023학년도 동계 교무위원 및 보직자 워크숍, 전체 교수·직원회의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24.02.16
  • 8941

본교는 2024학년도 새 학기의 시작을 준비하며 2월 14일(수)~16일(금) 교무위원 및 주요 보직자 워크숍, 전체교수회의, 전체직원회의를 개최했다.

2023학년도 동계 교무위원 및 주요 보직자 워크숍

기획처는 2월 14일(수) LG컨벤션홀에서 ‘2023학년도 동계 교무위원 및 주요 보직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은미 총장을 비롯해 교내 대학·대학원 및 부속기관 등의 교무위원 및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백지연 호크마교양대학장이 ‘호크마교양대학의 통합선발 운영 및 학생들의 학습경험’을, 조윌렴 입학처장이 ‘입시 환경의 변화와 본교의 경쟁우위 확보 전략 모색’을 발표했으며, 주제와 관련해 향후 발전을 위한 심도 깊은 논의가 이어졌다.

2023학년도 동계 전체교수회의

이어 15일(목)에는 교무처가 주관하는 ‘2023학년도 동계 전체교수회의’가 음악관 김영의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안선희 교목실장의 개회 예배, 신임 교무위원 및 신임교수 소개, 총장말씀, 업무보고, 건축보고, 정년퇴임교수 환송 예배 순으로 진행됐다. 


김은미 총장은 Ewha Frontier 10-10 연구특성화 사업, 이화 교육혁신 플랫폼 구축사업, 2023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국내 사립대 공동 2위 등 2023학년도 하반기의 성과와 함께 새 학기 진행되는 주요 사업에 대해 소개하며 “변화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우수한 인적 자원을 계속 유치하고, 최우수 연구중심대학으로 나아가기 위해 보다 근본적인 질문을 던지고 혁신과 변화를 선도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2023학년도 동계 전체교수회의

이어 부처별 업무보고에서 교무처는 ‘이화 교육혁신 플랫폼 구축 5대 사업’을 소개하고, 기획처는 ‘Ewha Vision 2030+ 발전계획 추진 현황’을 발표했다. 입학처는 ‘2024학년도 주요 전형 결과’를, 연구처/산학협력단은 4단계 BK21사업 재진입, 연구비 수주 확대 등 주요성과 보고와 함께 연구비 관리지침 개정사항에 대해 안내했다. 정보통신처는 메일시스템 고도화 및 무선네트워크 시스템 고도화 등 추진 내용을 보고하고, ‘이화 교육혁신 플랫폼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모바일학생지원시스템 구축, 메타버스 기반의 이화지식 Repository 및 이화지식콘텐츠 공유플랫폼 구축, 지능형 학시지원시스템(E-벗) 구축 사업 추진 내용과 일정을 공유했다. 이어 신경식 부총장과 건축학전공 김현대 교수가 첨단학술정보관으로 재건축을 추진 중인 헬렌관 및 산・학 융합연구와 창업캠퍼스 공간으로 새로이 태어날 생활환경관 재건축 사업에 대해 발표했다. 이날 행사는 정년퇴임을 기념하는 환송예배로 마무리됐다.

2023학년도 동계 전체직원회의

한편, 총무처는 16일(금) ECC 이삼봉홀에서 ‘2023학년도 동계 전체직원회의’를 개최했다. 개회 예배로 시작한 이날 행사는 직원 표창과 신임직원 소개, 입학처, 정보통신처, 총무처 등의 주요 업무보고, 정년퇴직 직원 환송 예배 순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