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대학체험 프로그램 ‘이꿈비’ 성황리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23.12.22
  • 16168

수시모집 최초합격자 대상 입학 전 프로그램 ‘이꿈비’

학교 소개, 미리 듣는 대학 강의, 선배와의 만남 등 다채롭게 구성


입학처(처장 조윌렴)는 12월 19일(화) 대강당에서 2024학년도 수시모집 합격자를 대상으로 ‘이화와 함께 꿈을 향해 비상하라(이하 이꿈비)’를 개최했다. 


수시모집 모든 전형에서 최초 합격한 예비 이화인을 대상으로 한 이날 행사는 800여 명의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한 가운데 뜨거운 환호와 관심 속에 성황리에 진행됐다. 


행사는 조윌렴 입학처장의 개회사와 김은미 총장의 환영사, 김유미 입학정보부처장의 학교 소개를 시작으로, 본교 교수진에게 ‘미리 듣는 대학 강의’, 재학생 선배와의 만남, 축하공연, 스탬프투어 등으로 다채롭게 진행됐다. 

조윌렴 입학처장(왼쪽), 김은미 총장(가운데)

조윌렴 입학처장(왼쪽), 김은미 총장(가운데)


조윌렴 입학처장은 “이화는 여러분의 역량과 능력을 키워줄 최고의 학교이자 꿈을 실현할 수 있는 학교로, 오늘 행사를 통해 이를 확인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화의 아름다운 캠퍼스, 유구한 역사와 전통, 훌륭한 교수진과 선후배는 물론 앞에 주어진 많은 기회까지 모두 여러분의 것”이라고 격려했다. 


김은미 총장은 예비 이화인들에게 △꿈 △끈 △지도자 양성이라는 3가지 키워드를 제시하며 “이화여대 졸업생들이 수많은 분야에서 최초를 기록하고 한국 여성사를 새로 써 내려갔듯이 여러분 스스로 ‘트레일블레이저(Trail Blazer, 선구자)’가 되는 꿈을 이화에서 키우기 바란다”며 “재학 중에는 학교의 정성 가득한 교육과 지도, 연구와 실험, 지도자 훈련을 받게 될 것이고 졸업하면 25만 명의 동창 네트워크가 여러분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미 입학정보부처장의 학교 소개 순서에는 본교가 기록한 최초의 역사와 높은 재학생 만족도, 유연한 학사·장학제도, 글로벌 해외학습 기회, 우수 인프라, 진로 지원 시스템, 졸업생 성과 등에 대한 소개가 이뤄져 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혁진 교수(가운데), 백지연 교수(오른쪽)

이혁진 교수(가운데), 백지연 교수(오른쪽)


이어 ‘미리 듣는 대학 강의’ 순서에는 우수 교수진의 명강의로 구성되어 예비 이화인들이 미리 대학생활을 맛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제공됐다. 먼저, 약학과 이혁진 교수가 ‘mRNA 백신 혁명, 세계를 구한 과학기술’ 특강을 통해 코로나로 전 세계 화제가 된 mRNA 백신 개발의 최신 현황과 세계에 미친 영향력을 소개했다. 이어 국제사무학과 백지연 교수가 ‘경력자본과 리더십 역량’을 주제로 예비 이화인의 입학에서 졸업, 그리고 그 이후의 경력 관리까지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대학체험 프로그램 ‘이꿈비’ 성황리 개최

‘선배와의 만남’ 순서에서는 이재원 씨(서양화·23년졸)의 진행으로 4명의 재학생 선배 벗과 만남이 진행됐다. 김유진 씨(교육공학·22학번), 천예지 씨(유아교육학과·21학번), 김은지 씨(행정학과· 17학번), 김민하 씨(수학과·23학번)가 학점관리, 학생활동, 진로개발 등 대학 생활 전반의 꿀팁과 노하우를 전수하며 예비 이화인들의 멋진 대학생활을 응원했다. 마지막으로 고된 수험생활을 지내온 학생들을 격려하고 축하하기 위한 스트링 콰르텟 ‘하랑’과 댄스동아리 ‘액션’의 특별 공연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행사 후에는 희망자에 한하여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었던 ‘스탬프투어 with 이화로사’도 진행됐다. 

대학체험 프로그램 ‘이꿈비’ 성황리 개최

한편, 정시모집 원서접수는 2024년 1월 3일(수)부터 6일(토)까지 4일간 진행된다. 서류 제출은 1월 8일(월) 우편 소인까지 유효하며, 자세한 사항은 입학처 홈페이지(http://admission.ewha.ac.kr/)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