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본교, LG이노텍과 산학협약 체결

  • 작성처
  • 등록일2008.01.08
  • 14360
본교, LG이노텍과 산학협약 체결


협정체결중인 LG이노텍 허영호 대표이사와 본교 이배용 총장

본교 이배용 총장과 LG이노텍 허영호 대표이사는 1월 7일 본관 소회의실에서 대학과 기업 간의 학생 교류, 교육과 연구의 상호협력, 학술자료와 정보교환 등을 골자로 하는 '맞춤형 여성인재 육성을 위한 산학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산학협약에 따라 LG이노텍은 본교 추천을 받은 우수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 지급과 함께 ‘맞춤형 여성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맞춤형 여성인재 육성 프로그램’은 선발된 학생 인턴을 대상으로 회사 오리엔테이션, 현장 실습, 그리고 인재 유지를 위한 케어링의 3단계로 진행되며 재학생들에게 현장감 있는 실무경험을 제공함과 동시에 졸업 후에는 우수 대기업 취업을 보장하게 된다.

지난 12월 본교에서는 3학년 1학기를 이수한 이공·상경·어문계열 우수학생들을 대상으로 ‘이화여자대학교-LG이노텍 맞춤형 여성인재 산학장학생(여성인턴쉽)’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12명이 선발되었다. 합격자들은 4학년 전학기 전액장학금, 해외견학 및 취업을 보장받고 향후 LG이노텍의 R&D, 품질, 해외마케팅, 홍보, 인사, 재경 분야에서 일할 예정이다. LG이노텍은 모바일,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분야의 첨단 전자 핵심부품 생산업체이다.

이배용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여성인재 육성 및 산학간 연구협력체계를 확립하는 동시에 대학과 기업이 협력하여 대한민국의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번 협약으로 산·학간 연구협력체계를 확립함으로써 산업 기술 발전의 도모와 여성 인재 양성이 더욱 구체화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