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이화 속 글로벌, 2025 국제하계대학 성료 N

  • 작성처
  • 등록일2025.08.27
  • 2052

2025 국제하계대학, 전 세계 16개국 700여 명 참가

이화인과 함께하는 글로벌 교육의 장 열려

이화 속 글로벌, 2025 국제하계대학 성료

2025 이화 국제하계대학 Welcoming Ceremony


국제처(처장 조영진)가 여름방학을 맞아 진행한 ‘2025 이화 국제하계대학(Ewha International Summer College)’에 16개국 700여 명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1971년 한국 최초의 서머스쿨 프로그램으로 시작된 이화 국제하계대학은 50년 넘는 전통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매년 세계 각국의 대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과 한국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해 왔다. 올해는 4주간 일정으로 진행되는 세션 1과 2주간 일정으로 진행되는 세션 2로 진행됐다. 


조영진 국제처장은 이화국제하계대학 환영식에서 “이화 국제하계대학은 단순한 단기 학습을 넘어, 세계 각국 학생들이 서로 배우고 교류하는 글로벌 학습 공동체”라며 “교실 안팎에서 활기찬 한국 문화를 경험하고, 이화에서의 시간이 각자의 삶에 오래도록 기억될 의미 있는 여정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화 속 글로벌, 2025 국제하계대학 성료

6월 27일(금)부터 7월 24일(목)까지 4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세션 1에는 미국·영국·싱가포르·중국 등 16개국 350여 명의 학생이 참가해 그 어느 때보다 다채롭고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본교 교수진이 영어로 진행하는 예술·디자인·미디어·심리학·한국학·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전공 수업과 한국어 강의를 수강하는 한편 다양한 필드트립을 통해 한국 문화를 체험했다. 국제교류팀은 높아진 K-컬처에 대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케이팝 댄스 클래스, DMZ 안보견학, 프로야구 경기 관람, 공연 및 한강 유람선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올해는 본교 재학생들도 계절학기 형태로 프로그램에 참가해 해외 대학생들과 수업 및 과외 활동을 함께하며 활발한 교류를 펼쳤다.

이화 속 글로벌, 2025 국제하계대학 성료

8월 4일(월)부터 18일(월)까지 2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세션 2에는 19개국 약 330명의 학생이 참가해 한국학 특강과 단계별 한국어 강의를 수강하며 한국에 대해 깊이 이해하는 기회를 가졌다. 참가자들은 한국의 정치, 사회, 문화예술 분야의 다양한 특강을 통해 한국에 대한 융합적이고 글로벌한 관점을 배우고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한국의 문화·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필드트립 및 봉사여행을 통해 한국의 전통과 현대를 모두 경험하였다.

이화 속 글로벌, 2025 국제하계대학 성료

2025 이화 국제하계대학 Farewell Ceremony


특히 국제처 산하 자원봉사 프로그램인 ‘피스버디’ 소속 재학생과 그룹으로 매칭되어 캠퍼스 생활에 적응해 도움을 받을 뿐만 아니라, 문화 교류 및 우정을 나눌 수 있다는 점에서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본교는 이번 국제하계대학을 통해 국내외 학생들이 학문과 문화를 아우르는 경험을 쌓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하며 이화를 통해 세계와 연결되는 미래형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앞으로도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지식과 문화를 잇는 교육의 장을 넓혀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