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도서관 서포터즈, 첫걸음을 내딛다
- 작성처
- 등록일2015.04.07
- 13208
중앙도서관(관장: 정연경 교수) 제1기 도서관 서포터즈 발대식이 지난 4월 6일(월) 도서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구지윤씨(사회과학부·15년 입학)를 포함해 서포터즈로 선발된 15명의 재학생들과 정연경 도서관장을 비롯한 도서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도서관 서포터즈는 이화인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더불어 도서관과 이화인들의 소통을 돕는 홍보 도우미로서 도서관 이용 캠페인, 투어 및 이벤트 지원, 모니터링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정기적인 모임을 통한 활동분석과 상호소통을 통해 도서관 이용자를 위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이날 발대식에서 서포터즈들에게 위촉장과 기념품을 전달한 정연경 도서관장은 “서포터즈 학생들은 다양한 도서관 활동을 통해 도서관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됨과 동시에 다양한 개인의 역량을 강화하게 될 것”이라며 “많은 참여와 조언을 통해 여러분의 작은 목소리가 큰 울림이 되어 도서관이 본교의 단단한 토대가 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격려했다.
서포터즈로 활동하게 될 김다혜씨(국어국문학전공·13년 입학)는 “도서관의 좋은 시설과 서비스를 익혀 좀 더 많은 학생들에게 알려 주고, 도서관을 이용함에 있어 불편한 점과 개선할 점을 듣고 제가 할 수 있는 노력을 다하고 싶다”며 “도서관을 친근하게 다가올 수 있는 곳으로 만들고 싶다”는 활동의지를 밝혔다.
도서관 서포터즈로 선발된 이화인들에게는 도서대출권수 및 대출기간을 기존 10책 14일에서 20책 30일로 늘려주고, 사회봉사활동 프로그램 인증서 발급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도서관은 앞으로 재학생 서포터즈 활동을 시작으로 동문·졸업생·퇴직교원이 참여하는 도서관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도서관 활성화를 도모하고 모든 이화인과 함께 하는 도서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