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학생처, 오늘부터 24일까지 '든든한 이화사랑' 진행

  • 작성처
  • 등록일2019.04.22
  • 4494

학생처(처장 백옥경)는 4월 22일(월)~24일(수) 중간고사를 준비하며 밤새 공부하는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든든한 이화사랑'을 진행한다.

든든한 이화사랑 

학생처는 시험기간 학업에 지친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2006년부터 '재학생을 위한 간식행사'를 진행해왔으며, 2016년부터는 무료 아침식사를 제공하는 '든든한 이화사랑'으로 확대 시행하고 있다.

2019학년도 1학기 '든든한 이화사랑' 프로그램은 22일부터 3일간 매일 오전 8시30분부터 1시간 동안 헬렌관 식당에서 진행된다. 학생처는 죽, 빵 등의 메뉴로 구성된 아침식사를 1일 350명, 3일간 총 1,050명에게 선착순으로 제공하며 시험 공부하는 학생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백옥경 학생처장은 "중앙도서관에서 밤새 공부하는 학생들을 격려하고자 교양시험 기간 3일 동안 아침식사를 제공하고 있다"며 "아침도 든든히 챙겨먹으며 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거두기 바란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이지은 씨(사학전공·16학번)는 "'든든한 이화사랑'이 지친 시험기간에 힘이 되어주었다"며 "따뜻한 죽과 모닝빵, 바나나, 초코우유에 레모나까지 든든하게 먹고 힘내서 시험볼 수 있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외에도 학생처는 학생과 소통하며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채로운 '이화사랑 프로그램'을 기획 및 운영하고 있다. 중간고사 기간의 '든든한 이화사랑'과 함께 기말고사 기간에는 응원간식 및 카드를 전달하는 '힘나는 이화사랑'을, 학기 중에는 문화생활을 지원하는 '신나는 이화사랑'을 진행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번 학기에는 제휴를 통해 '에제르 땡땡' 전시 티켓 할인을 제공했으며, 오는 5월 2일(목)에는 찾아가는 야구특강 '야구인걸'을 진행할 예정이다.

든든한 이화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