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2019 하반기 취업을 준비하자, 인재개발원 '취업 Master Class'

  • 작성처
  • 등록일2019.06.25
  • 4396

인재개발원(원장 조일현)은 이화인의 체계적인 취업 준비 지원을 위한 ‘2019 여름방학 취업 Master Class’를 시작했다.

‘취업 마스터 클래스’는 방학과 함께 시작해 대기업 공채 프로세스에 맞춰 교육 과정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2014년 여름방학을 시작으로 11회째 운영되고 있으며, 학생들의 취업 준비 상태를 고려한 3단계(Beginner-Intermediate-Advanced)의 체계적 교육과정을 제공함으로써 재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019 하반기 취업을 준비하는 7학기 이상 재학생, 수료생, 졸업생을 대상으로 하는 ‘2019 여름방학 취업 Master Class’는 △구직역량 취업스킬 교육 △직무역량 교육 △핵심역량 개발 교육으로 운영된다.

먼저 국내 기업 진출을 위한 '구직역량 취업스킬 교육'은 취업 준비를 돕는 이공계 취업특강과 선배 노하우 전수, 업종 선택ㆍ기업 분석과 취업실전을 지원하기 위한 인적성 문제풀이, 서류작성, 면접, 자소서 작성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기업 채용 시기와 전형을 고려해 방학 중에는 서류작성까지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새 학기에는 서류와 인적성 시험 준비 및 다양한 면접 훈련을 경험할 수 있는 면접완성반을 진행한다.(취업 Master Class 일정 자세히 보기)

인재개발원

7월말~8월초에는 재학생들이 많이 진출하는 금융·제약·디지털마케팅 분야의 직무별 맞춤 교육을 실시하는 '직무역량 교육'과 실무에서 많이 사용되는 데이터 분석 도구 R에 대해 배울 수 있는 '핵심역량개발 교육'도 개설된다. 각 교육 시간은 최대 16시간으로, ㈜패스트캠퍼스 등 직무교육 전문기업과 협업 과정으로 운영된다.

인재개발원 홍보담당자는 “여름방학 동안 취업마스터클래스로 서류와 면접 교육을 진행하면서 동시에 현직자 선배와 1:1 네트워킹이 가능한 ‘톡톡선배’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한다면 2019년 하반기 취업을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2018년 2학기에 시작해 현재 약 310명의 졸업생이 등록해 활동 중인 ‘톡톡선배’는 취업 준비 및 진로 선택시 궁금한 사항을 직접 질문하고 의논할 수 있는 진로취업멘토링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약 880건의 1:1 연결을 통해 멘토링이 진행됐다.

이외에도 인재개발원은 이화인의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위해 재직 선배 초청박람회 ‘이화멘토링데이’와 새내기 대상 ‘커리어디자인 박람회’, 특수 산업 및 직업군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시리즈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제공하고 있다. 인재개발원의 다양한 취업 관련 프로그램들은 THE포트폴리오(http://the.ewha.ac.kr)의 미래설계-CDC프로그램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인재개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