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이스라엘 학술 대표단 본교 방문, 상호협력에 큰 관심 보여

  • 작성처
  • 등록일2019.07.16
  • 4960

이스라엘 학술 대표단이 7월 15일(월) 이화 캠퍼스를 방문했다. 이스라엘 대통령 방한 일정에 맞춰 한국을 방문한 이스라엘 학술 대표단은 이스라엘 고등교육정책기관 관계자와 대학 총장 등 15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번 방문은 학술 대표단이 본교 기업가센터 및 창업지원 역량에 큰 관심을 보여 성사됐다.

김혜숙 총장은 본관 대회의실에서 이스라엘 고등교육위원회의 엠마 아프터만(Emma Afterman) 국제교류장을 비롯해 텔아비브대학교 요아브 헤니스(Yoav Henis) 연구개발부총장, 히브리대학교 메나헴 벤-사쏜(Menahem Ben-Sasson) 명예총장, 오르트 브라우다 대학교 아리에 마알쉐크(Arie Maharshak) 총장 등 이스라엘 학술 대표단과 만나 양국 고등교육 현황을 공유하고 상호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이 자리에는 윤보석 인문과학대학장, 박정수 사회과학대학장, 김봉진 국제처장, 최정현 국제처부처장(국제교류), 김용균 국제처부처장(국제학생), 배현아 연구처부처장, 조윌렴 신재생에너지연구센터장, 진용주 창업보육센터소장 등 주요 보직자들이 참여했으며 국제화 시대 대학 인적 교류의 현황, 과학기술의 발전을 위한 인문학의 역할, 여성 기업가 정신 등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진행됐다.

1

이스라엘은 한국과 마찬가지로 교육의 가치에 중점을 두고 많은 투자를 해온 전통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창업’에 깊은 관심을 갖고 과학연구 및 혁신 분야에서 경계를 넘나드는 교류협력을 추구하고 있다. 이번 방문에서 이스라엘 학술 대표단 역시 본교의 우수한 취·창업 지원 인프라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먼저 ECC 내일라운지로 이동해 본교의 취·창업 활동 현황을 살펴보고 장차 국가발전의 원동력이 될 청년세대 취·창업 지원의 중요성에 공감했다. 이어 산학협력관으로 이동해 이화-솔베이 연구(R&I)센터와 기업가센터를 둘러보며, 글로벌 기업과 대학 간의 산학협력 및 창업 인재 육성의 중요성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교 엘텍공과대학은 이스라엘 최고 명문인 텔아비브 대학과 교류협정을 맺고 공학기술 및 혁신분야에서 상호 교류하고 있으며, 이번 학술 대표단 방문을 계기로 양국 고등교육기관 간의 교수, 학생, 연구 분야에서 다양한 상호협력이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