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진짜 이화를 알리다, 2019 여름 정기투어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19.07.24
  • 4555

이화캠퍼스리더와 함께하는 ‘2019 여름 정기투어’가 7월 20일(토) 중강당과 캠퍼스 곳곳에서 진행됐다. 정기투어는 본교 재학생 홍보대사인 이화캠퍼스리더가 방학 기간 중 개인 및 단체 방문객을 대상으로 캠퍼스 곳곳을 돌며 이화의 역사와 가치를 알리는 캠퍼스투어 프로그램으로, 매년 여름방학인 7월과 8월에 진행된다.

1

중·고등학생, 학부형, 일반인 등 148명이 참여한 이번 정기투어에서는 이화를 소개하는 홍보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이화캠퍼스리더 소개 및 레크리에이션이 마련됐다. 특히 레크리에이션 시간에는 이화의 역사와 성과, 그리고 본교의 다양한 단과대학을 퀴즈로 알아보는 순서가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호응이 이어졌다. 또한 이화의 우수한 교육환경과 강의 현장을 소개하고, 이화인의 캠퍼스 라이프를 담은 영상 ‘캠소이(캠퍼스리더가 소개하는 이화)’ 상영으로 친근한 이화의 모습을 생생하게 전했다. 이어진 캠퍼스 투어는 사전신청 단계에서 개개인마다 희망하는 전공별 관심사를 조사해 '계열별 투어'로 진행됐으며, 일반적인 학교 소개 외에 전공에 대한 상세 정보와 대학생활에 대한 정보까지 제공해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세화여고 1학년 이여은 학생은 "이화여대에 대해 막연하게 동경해 오고 있었는데 캠퍼스 투어를 통해서 역사, 동문, 공간 등에 대해 자세하게 알게 되어서 좋았다"며 "더운 날씨에도 친절하게 설명해주신 투어리더분들이 멋져 보였고, 주위에 이대에 진학하고자 하는 친구들이 많은데 그 친구들에게 이 투어 프로그램을 추천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2019 여름 정기투어는 1, 2차 모두 일찌감치 접수가 마감됐으며, 8월 10일(토) 진행되는 2차 정기투어에는 고등학교 진로소모임, 가족 단위 등 다양한 사연의 신청자 180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정기투어

이화캠퍼스리더는 본교 재학생 홍보대사로 1997년 한국 대학 최초의 캠퍼스 투어 가이드로 출범한 이래 예비이화인을 위한 중고교견학, 정기투어, 온라인 홍보활동 등을 비롯해 신입생을 위한 새내기 공강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본교의 어제와 오늘, 내일의 비전을 알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