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2019 이화 국제하계대학 세션Ⅱ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19.08.14
  • 4259

미국·영국·독일·중국·일본 등 전 세계 14개국에서 온 다양한 국제 학생들과 함께하는 '2019 이화 국제하계대학 세션Ⅱ'가 8월 6일(화) 개회식을 시작으로 2주간의 일정을 시작했다.

하계대학

1971년 시작한 이화 국제하계대학은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는 국내 최초의 하계대학 프로그램으로, 타 대학과는 차별화된 운영방식을 통해 참가 해외대학생 뿐만 아니라 초빙된 해외 교수들로부터 매우 큰 호응을 얻어왔다.

4주간 일정으로 진행된 '이화 국제하계대학 세션Ⅰ'은 지난 7월 24일(수) 성공적으로 마무리됐으며, 이번 '이화 국제하계대학 세션Ⅱ'는 한국어 수업과 한국문화 체험으로 구성된 '한국학 입문'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세션 Ⅱ 참가 학생들은 한국어 수업과 함께 'Korean Economy Today', 'Korean Popular Culture and Korean Wave', 'Korean Traditional Music' 등 영어로 개설되는 다양한 특강을 수강한다. 이밖에도 국립중앙박물관, SM Town 방문 및 K-Pop 특강 진행 등 한국 문화와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동계올림픽 개최지인 평창을 방문, 컬링과 스키점프대 등 스포츠 시설 및 전통문화와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월정사 투어를 진행해 한류에 관심을 가진 세계 학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하계대학

최정현 국제처부처장(국제교류)은 환영사를 통해 "50여 년 역사의 이화 국제하계대학은 역동적인 필드트립과 문화 체험을 통해 한국 문화에 몰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끽하기를 권하고 "이번 경험을 통해 문화적으로 보다 성숙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하계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