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EWHA with YOU’, 2018-1학기 학생학술활동 지원사업 성료

  • 작성처
  • 등록일2018.08.30
  • 5087

학생처(처장 최성희)가 학부생들의 주도적인 학술활동 참여를 장려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시행한 ‘2018학년도 1학기 학생학술활동 지원사업’이 참가 학생들의 우수한 성과를 보이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본 사업은 2008학년도부터 매 학기 국내외 학술활동, 각종 대회, 공모전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술활동 장학금을 지원함으로써 학술활동 및 공모전 참여를 적극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8학년도 1학기에는 개인 참가자 39명과 41개 팀에게 장학금 7천 180만원을 지원했다.

학

참가팀 중 ‘도란도란’팀의 유서우(특수교육과 2학년), 임채린(공간디자인학과 4학년), Yusuova Parizod(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부 1학년) 학생들은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이 주최하고 아리랑TV가 주관하는 한국 인문학 탐구 대회인 ‘2018 청춘인문 논(論)장판’에서 대상인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차지했다. 본교 ‘도란도란’팀은 한국의 전통문양에 담긴 의미를 현대적인 맥락에서 재해석한 작품으로 전문가 심사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또한 교육공학과 2학년에 재학 중인 김재인, 박정은, 정묘경, 표은서 학생으로 이뤄진 ‘평등조아’팀은 ‘2018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춘계 학술대회-미디어전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이들은 초등학교 저학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동화, 워크북, 보드게임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성평등교육 프로그램인 “띵똥북스’를 제시해 주목을 받았다. 개인 참가자인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부 3학년 손새로 학생은 ‘2018 모스크바 사진상’ 아마추어 부문에 응모, 국내에서 진행된 미투운동 ‘2018분 동안의 이어말하기’에 참여한 시민들을 기록한 사진 ‘#metoo’로 시사분야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본 사업에 참여한 학생들 대부분은 공모전 준비가 만만치 않았지만 그간 쌓아온 전공 지식을 응용하며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특히 정묘경 학생은 “우연한 계기로 참여했지만 프로그램을 기획 및 제작하고 출품하기까지 전공에서 배웠던 내용을 적용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학생처는 오는 9월 중순, 2018학년도 2학기에 개최되는 학술활동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학술활동 지원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