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2017학년도 1학기 강의우수 및 영어강의우수교원 상패 수여식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17.04.20
  • 14708

이화의 교육역량을 높이고 이화인에게 우수한 강의를 제공하는 교원을 격려하기 위한 ‘2017학년도 1학기 강의우수 및 영어강의우수교원 상패 수여식’이 4월 18일(화) 본관 접견실에서 개최됐다. 상패 수여식에는 송덕수 총장직무대행을 비롯해 박정수 교무처장, 정덕유 교무처부처장, 강영옥 교육혁신센터장 및 강의우수교원과 영어강의우수교원이 참석했다.

-

강의우수교원 및 영어강의우수교원은 최근 4학기 동안 매 학기당 학부 1개 과목 이상을 담당한 교원을 대상으로 매학기 강의평가 점수와 강좌 수, 수강 인원, 과목의 특성(이론/실습) 등을 기준으로 선발한다. 최근 4년 이내 수상 교원은 대상에서 제외되며, 해당 교원 중 계열/소속 대학(원) 등도 고려된다.

강의우수교원으로는 국어국문학과 서승희 교수, 행정학과 원숙연 교수, 화학·나노과학전공 이상기 교수, 특수교육과 이숙향 교수, 약학과 창동신 교수 등 5명이 선정됐고, 영어강의우수교원으로는 경제학과 방세훈 교수, 화학신소재공학전공 유영민 교수 등 2명이 선정됐다.

수여식에서 송덕수 총장직무대행은 수상 교원들에게 “우수강의상은 뛰어난 강의 기술뿐 아니라 많은 정성을 쏟은 강의를 바탕으로 선정된 것이며, 학생들이 주는 의미있고 명예로운 상”이라고 말했다. 또한 “학생들에게 좋은 강의를 선물해주고, 학교에게는 높은 교수만족도를 제공했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강의로 학생과 학교에 크게 기여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우수한 강의를 제공하기 위한 교수법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우수교원으로 선정된 교수들은 강의에 대한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수업현장 이외에도 사이버캠퍼스, 이메일 등을 통한 학생들과의 활발한 커뮤니케이션 진행 △수업에 대한 주인의식 제공 △교과서 이외 현장에서의 경험, 노하우 전달 △평가자가 아닌 인도자로서의 역할 등을 강조했다. 또한 영어강의의 경우 △중요한 내용은 천천히 반복해 전달하고 △슬라이드를 꼼꼼히 제작해 시각적으로도 전달 효과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