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2015학년도 2학기 강의우수교원 및 영어강의우수교원 상패수여식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15.10.01
  • 13744

2015학년도 2학기 강의우수교원 및 영어강의우수교원 상패수여식이 9월 30일(수) 오후 1시30분에 본관 접견실에서 개최되었다. 상패수여식에는 최경희 총장을 비롯해 박영일 대외부총장, 서혁 교무처장, 조일현 MOOC 센터장 및 강의우수교원 6명과 영어강의우수교원 2명이 참석했다.

photo

강의우수교원으로는 국어국문학전공 연남경 교수, 생명과학전공 윤영대 교수, 컴퓨터공학과 이형준 교수, 서양화전공 이광호 교수, 특수교육과 이소현 교수, 경영학전공 정명호 교수 등 6명이 선정됐고, 영어강의우수교원으로는 간호학전공 정덕유 교수, 국제학부 정누리 교수 등 2명이 선정됐다.

강의우수교원 및 영어강의우수교원은 최근 4학기 동안 매 학기당 학부 1개 과목 이상을 담당한 교원들을 대상으로 매학기 강의평가 점수와 강좌 수, 수강인원, 과목의 특성(이론/실습) 등을 기준으로 선발한다. 최근 4년 이내 수상 교원은 대상에서 제외되며, 해당 교원 중 계열/소속 대학(원) 등도 고려된다.

수여식에서 최경희 총장은 수상 교원들에게 “우리 학교가 교육부로부터 ‘잘 가르치는 대학’으로 인정받고 또, 우수한 평가를 받아 한국형 무크 시범대학으로 선정된 것은 꾸준한 노력의 결과”라며 “전통적인 방식에서 첨단 방식으로 변화하고 있는 수업 방법에 발맞춰 교수님들께서도 더 많은 학생들이 우수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온라인 강의와 영어 강의에 힘써 주실 것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박영일 대외부총장도 “ACE 사업단에서도 첨단 녹화 강의실 등 온라인 강의를 위한 시설 확충에 적극적으로 지원 하겠다”고 말했고, 조일현 MOOC 센터장도 “강의의 영어/중국어 자막 처리 등 이화의 우수 강의가 글로벌 강의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최경희 총장은 참석자들에게 “학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수업”이라며 “충실한 수업으로 학생들이 수업을 잘 받고 있다고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다른 교수님들의 본이 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