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학생수상소식 - 의류학과, 행정학과 수상

  • 작성처
  • 등록일2011.01.12
  • 17256
의류학과 오지혜씨 ‘대한민국 신미술대전’ 대상 수상

본교 의류학과 오지혜씨(석사과정)가 ‘제28회 대한민국 신미술대전’ 의상 및 패션일러스트레이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오지혜씨는 ‘Rediscovery2'라는 주제로 데님과 니트, 폴리우레탄 소재를 탈색, 열가공 등의 기법을 이용하여 독특한 표면감을 개발한 작품을 출품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오씨 외에도 이민정씨가 우수상을, 손이정․조은선씨가 각각 특선을 수상하며, 패션디자인연구실 소속 대학원생들이 발군의 실력을 발휘했다.

한국신미술협회가 주최하고 국제문화교류재단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신미술대전’은 신진양성과 함께 한국미술문화의 맥을 잇고 국제화 시대에 부응하고자 현대의 다양한 미의식과 창작정신이 표출된 작품을 수상하는 전국 규모의 공모전이다. 2010년 12월에 개최된 ‘제28회 신미술대전’은 총 14개 부문으로 1차 사진접수, 2차 실물 접수 및 심사를 거쳐 진행됐다.

(왼쪽부터) 조은선씨, 오지혜씨, 이인성
교수, 이민정씨, 손이정씨


행정학과 학부생팀 '제8회 모의국무회의' 금상 수상

행정학과 학부생팀(박영희, 박세은, 양지현씨 외 8명)이 한국행정학회 주최로 열린 '제8회 모의국무회의'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국정의 기본 계획과 정부의 주요 정책에 대한 심의, 의결과정 및 정보 활동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기 위해 개최되는 이 대회는 국무회의를 극으로 재구성해 학생들이 직접 대통령 이하 국무총리 및 각부 장관의 역할을 맡아 현재의 국가 중요 현안이나 사건을 주제로 접근하면서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행정학과 학부생팀

본교팀은 '2010, 저출산 한국의 문제'를 주제로 저출산문제의 심각성을 제기하고, 현재 시행되고 있는 저출산 관련 정책의 문제점을 돌아보고 나아가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구체적 정책을 제안하는 내용으로 모의 국무회의를 진행해 좋은 점수를 받았다.

양지현씨(행정 08)는 "여름방학내내 이화행정학회원 모두가 노력했던 결실을 얻은 것 같아 기쁘다"며 "이번 수상 경험을 살려 내년에 열릴 모의국무회의에서도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