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제4기 이화 문화예술기획 아카데미 개강식

  • 작성처
  • 등록일2011.01.11
  • 11455
공연문화연구센터가 1월 10일(월) 오후 2시 이삼봉홀에서 '제4기 이화 문화예술기획 아카데미'가 개강식을 가졌다.

'이화 문화예술기획 아카데미'는 재학생들에게 문화예술기획에 필요한 창의적 교육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해 공연예술, 미술, 공공기획에 관한 이론과 실습이 조화된 교과과정(이론 32시간, 현장학습 및 체험교육 3회, 워크숍과 결과발표)으로 구성되어 있는 프로그램이다.

2011 대학교육역량 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에는 본교 교수진 외에도 안호상 서울문화재단 대표, 나선화 서울시 문화재 위원, 손혜리 경기도 문화의 전당 사장 등 문화예술 각 분야의 쟁쟁한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한다.

공연문화연구센터 이명선 소장의 사회로 시작해 손운산 교목실장의 기도와 이경숙 부총장의 축사로 이어진 개강식에는 차미경 학생처장, 조경원 총무처장, 박동숙 대외협력처장, 이택주 음악대학장, 강태경 통번역대학원장 등이 참석해 개강을 축하했다.

'이화 문화예술기획 아카데미'는 △공연예술기획 △미술기획 △공공기획 등 세 분야로 나눠 총 3주간 교육을 진행한다. 이론과 실습이 접목된 탄탄한 커리큘럼으로 눈길을 끌고 있는 이번 아카데미에는 ‘문화산업의 미래’, ‘예술경영의 기초이론’ 등의 공통과목을 비롯, ‘조선후기 풍속화와 시대 정신’, ‘성공적 지역축제를 위한 이벤트 기획론’ 등 시대와 분야를 넘나드는 전공별 이론 및 현장학습이 마련된다.

3주간의 교육후 수료식에서는 아카데미를 통해 문화예술기획을 체험한 수강생들이 직접 기획한 행사들을 선보이는 자리가 마련된다. 음악공연, 미술전시, 공공행사 등 세 분야로 팀을 구성해 ECC 삼성홀, 이화아트센터 등 교내에서 문화행사 기획자로서의 역량을 보여주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