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본교 강주희·최보규 박사 우수박사학위논문상 수상

  • 작성처
  • 등록일2011.09.06
  • 17178

본교 화학나노과학과 소속 강주희, 최보규 박사가 대한화학회가 주관하는 ‘우수박사학위논문상’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대한화학회(KCS)는 국내 화학분야 박사과정 학생들에게 연구 동기를 부여하고 신진화학자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를 심어주기 위해 매년 1회 국내 박사학위과정에서 가장 우수한 연구 업적을 쌓은 화학분야 연구자를 선발하여 ‘우수박사학위논문상’을 수여하고 있다.

올해 우수박사학위논문상 수상자는 총 5명으로 본교 강주희(지도교수 최진호), 최보규(지도교수 정병문) 박사와 함께 서울대(1명), KAIST(1명), 연세대(1명) 소속 연구자들이 공동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강주희 박사는 박사과정 중 SCI 학술지에 14편의 우수 논문을 발표하고 2편의 특허등록 및 중소기업에 기술이전을 실시하는 등 활발한 연구활동을 해왔다. 또 지난 9월 1일부터는 본교 출신으로는 처음으로 세계적 화학기업인 Solvay의 연구소에 Junier Research Director로 입사해 커리어를 다지고 있다.   

최보규 박사는 최근 미국 UCLA 치과대학에서 전액 장학금으로 박사후과정을 제안 받은 데 이어, 한국연구재단의 학문후속세대지원사업에도 선정되는 등 겹경사를 맞았다.

강주희 박사는 2011년 2월, 최보규 박사는 2010년 8월 본교 화학나노과학과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바 있다.

시상식은 오는 29일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열리는 대한화학회 제 108회 학술발표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