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교목실 다락방전도협회, 다양한 겨울선교봉사로 이화의 기독교 정신 실천

  • 작성처
  • 등록일2018.03.19
  • 5705

교목실 다락방전도협회는 겨울방학기간동안 해외 및 국내지역에서 다양한 선교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해외 1팀, 국내 4팀 등 5개 팀이 참여한 이번 겨울선교봉사는 총 81명이 참가하여 이화의 기독교 정신을 실천하고 돌아왔다.

-

본교 학부생으로 구성된 선교장학생 팀은 캄보디아 이화스랑학교에서 1월 29일(월)~2월 5일(일) 6박 7일 동안 스랑학교 학생(유치원·초등·중등) 대상으로 교육선교봉사를 통해 이화의 사랑을 전했다. 덥고 습한 기후 속에 학교 기숙사에 머물며 학생들에게 한국어, 체육, 미술, 음악 수업과 함께 벽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화스렁학교 채플시간과 교제시간에 이화스랑의 사랑스런 아이들, 선생님들, 선교사님들을 위해 기도했던 선교장학생 팀은 특별히 마지막 날 한인 교회 예배에 참석하여 특송을 드렸다. 성민주 씨(특수교육과·15)는 “이화스랑에 있는 동안 아이들의 해맑은 미소와 따뜻한 포옹에 힘을 얻었고 무엇을 주러가는 것이라 생각하지만 더 많은 사랑을 받고 많은 것을 배우며 채움을 받고 돌아왔다”며 “하나님께서 그들을 얼마나 사랑하시는지, 그리고 우리를 얼마나 사랑하시는지 알게 하시는 값진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허락하심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

본교 간호대학과 연세대 치과대학 학생들로 구성된 의료선교봉사 동아리인 에셀 팀은 1월 28일(일)~1월 30(화) 2박 3일 동안 충북 영동에서 수가성재단에 소속된 요양환자들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의료선교봉사를 진행했다. 간호대학 학생들이 접수를 받고 고혈압과 당뇨 등 전신질환이 있는지 예진을 하였고, 치과대학은 예진 후 치과대학 선생님의 구강검진 진단에 따라 치과진료를 진행하였다. 진료를 시작할 때마다 의료 헌장을 읽고 기도와 찬송의 시간으로 예배드리는 에셀 팀은 1971년 창설되었다. 매학기 방학에 진행되는 봉사팀의 의료선교봉사는 낙후된 지역을 찾아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진료를 제공하고 있다. 나아가 학기 중에는 쪽방촌 및 외국인 근로자들을 찾아가 진료활동을 하고 있다.

-

노래선교단은 본교와 연세대 성악과 학생들로 이루어진 음악선교봉사 동아리로 지난 40여 년간 음악으로 이화의 기독교 정신을 전해온 다락방의 대표적인 선교봉사 동아리이다. 노래선교단 팀은 2월 6일(화)~2월 10일(토) 지진으로 이재민이 발생한 경상남도 포항에서 지역교회, 병원, 요양원 등을 순회하며 위문공연봉사를 진행했다. 유희정 씨(성악과·16)는 “우리가 선교봉사를 마치고 돌아온 후 다시 여진이 일어났는데 부디 하루빨리 포항 주민들의 마음과 그 땅이 평안해 질 수 있도록 기도드린다”는 소감을 전했다.

-

다락방전도협회에서 진행된 선교지원 팀의 ‘여학생미래캠프’에서는 1월 11일(목)~1월 13일(토) 2박3일 동안 독서활동, 신체활동, 개별상담, 진로상담 등 다양한 활동을 하였다. 본교 신학대학원 이여선 씨는 “피를 나눈 가족은 아니지만 하나님 안에서 서로를 돌보며 사랑을 나누고, 서로에게 도움이 되고자 했다”며 “사랑을 가르쳐준 아이들, 선생님들, 그리고 미래캠프를 이끌어 주신 교수님께 감사드린다”는 참여소감을 밝혔다.

본교의 기독교학과 학생들로 구성된 생명평화선교 팀은 2월 5일(월)~2월 7일수) 장로회신학대학교 세계교회협력센터에서 ‘4차산업혁명과 기독교’를 주제로 한 오이코스 겨울학교캠프에 참여했다. 타 신학교와 연합하여 목회적 현장에서의 고민들을 들으며 한국교회의 선교방향성을 고민하고 실천지점을 찾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외에도 방학뿐만 아니라 학기 중에도 소외된 아동들을 대상으로 꾸준히 교육선교봉사를 진행해 온 예그리나 팀은 신앙 선교학습 세미나로 선교봉사를 대체하였다

교목실 다락방전도협회는 1960년 4월 19일 창립된 이래 현재까지 50년 넘게 국내외 선교봉사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현재 다락방전도협회는 더욱 다양해진 사회구성원들과 사회문제들을 아우를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과 세미나를 개최하여 이화의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한 차별화된 선교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