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입학처, 우수학생 선발을 위한 ‘2024학년도 이화 입학콘서트’ 시작

  • 작성처
  • 등록일2023.05.11
  • 8173

‘2024학년도 이화 입학콘서트’ 5월 8일(월)부터 전국 8개 지역에서 개최

교사간담회, 입학설명회, 모교방문단 활동까지 실질적 입시정보 제공하는 다양한 활동 시작


입학처(처장 조윌렴)는 재학생 모교방문단 발대식에 이어 ‘2024학년도 이화 입학콘서트’를 개최하며 우수학생 선발을 위한 입학 홍보의 시작을 알렸다.

김은미 총장 | 조윌렴 입학처장

김은미 총장 | 조윌렴 입학처장


지난 5월 2일(화)에는 ECC극장에서 ‘2023년 모교방문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본교는 1999년 이래 25년째 모교방문단을 운영하며 전국 각 지역 고등학교와 긴밀한 연계를 통해 본교의 우수한 경쟁력을 알리고 있다. 총 298명의 학부생으로 구성된 ‘2023년 모교방문단’은 8월 15일(화)까지 전국 192개 고교로 파견되어 모교 후배들에게 대학 생활의 이모저모를 전하고 진학 설계를 지원하는 활동을 펼친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모교방문단은 본교와 고교생 사이의 소통 창구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발대식에서 김은미 총장은 “미래를 위해 부단히 노력했던 추억의 모교에서 이화의 가치를 전달해 달라”며 “모교방문단을 통해 만난 여러분의 후배가 훗날 이화에 입학해 다시 모교방문단으로 활동하는 아름다운 선순환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격려를 전했다. 이어 조윌렴 입학처장은 “모교 방문을 위한 기획부터 실행까지 자주적으로 담당함으로써 고교생뿐만 아니라 각 단원에게도 주체성 및 소통 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모교방문단 활동을 응원했다. 


2023년 모교방문단으로 선발된 신혜림 씨(사회학과·23학번)는 “이화여자대학교의 일원이 되어 모교에 방문한다고 생각하니 감회가 새롭다”며 “재학생의 입장에서 느끼고 경험한 이화여대만의 강점을 후배들에게 전달함으로써 이화를 보다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기대감을 표했다. 파견 지역 중 가장 장거리인 제주도로 모교 방문을 하는 문소연 씨(물리학과·23학번)는 “모교방문단은 곧 이화의 얼굴이므로 사명감을 가지고 활동에 임하겠다”며 “이 활동을 통해 이화여대 진학을 꿈꾸는 ‘예비 이화인’이 많이 생겨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어 5월 8일(월)에는 ECC 이삼봉홀에서 서울·경인·강원지역 교사간담회를 성황리에 개최하며 ‘2024학년도 이화 입학콘서트’의 화려한 막을 올렸다. ‘이화 입학콘서트’는 오는 20일(토)까지 서울을 포함한 전국 8개 지역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입시정보를 일방적으로 전달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교사와 수험생 및 학부모에게 생생한 정보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채로운 포맷으로 구성하였다.

조윌렴 입학처장 | 김정선 학사부총장


입학처는 입시 및 진학과 관련하여 정확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고교-대학 연계의 일환으로 ‘교사간담회’를 꾸준히 진행해왔다. 올해 첫 교사간담회인 서울·경인·강원지역 교사간담회에는 135개교 262명의 교사가 참여해 본교 진학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입학처는 본교 입학전형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전달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교사들이 전하는 고교 현장의 의견도 적극적으로 수렴했다. 특히, 이번 간담회는 ZOOM을 이용해 온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되어 진학 담당 교사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입학처는 서울을 비롯해 대전·전주·광주·수원·대구·부산·창원 등 전국 8개 지역에서 본 행사를 개최한다.

또한 입학처는 5월 10일(수) 대전지역을 시작으로 지역별 학생·학부모 입학설명회를 진행하여, 본교 진학을 준비하는 전국의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본교의 우수성을 알리고, 효과적인 대입전형 준비를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입학설명회에서는 2023학년도 전형결과 분석과 2024학년도 입학전형 안내는 물론, 입시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궁금해하는 부분에 대하여 입학처의 구체적인 답변을 들을 수 있는 순서도 마련된다. 


학생·학부모 입학설명회는 별도의 신청 없이 참석을 원하는 수험생과 학부모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5월 20일(토) 13시에 본교 대강당에서 개최되는 서울·경인·강원지역 설명회의 경우 입학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된다. 이와 함께 입학처는 ‘2024학년도 입학전형 안내’ 영상 게시, 학생부위주전형 안내 책자 제작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시기별로 구체적인 입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