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2016학년도 1학기 강의우수교원 및 영어강의우수교원 상패수여식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16.05.27
  • 17635

2016학년도 1학기 강의우수교원 및 영어강의우수교원 상패수여식이 5월 26일(목) 오전 11시 본관 접견실에서 개최됐다. 상패수여식에는 최경희 총장을 비롯해 박영일 대외부총장, 서혁 교무처장, 정혜중 교무처부처장 및 강의우수교원 5명과 영어강의우수교원 2명이 참석했다. 

강의우수교원으로는 영어영문학전공 이승아 교수, 정치외교학전공 이종곤 교수, 생명과학과 김재상 교수, 공간디자인전공 최경실 교수, 특수교육과 박지연 교수, 약학과 유재상 교수 등 6명이 선정됐고, 영어강의우수교원으로는 화학·나노과학전공 고수영 교수, 수학교육과 김래영 교수 등 2명이 선정됐다.

16-1강의우수교원 01

강의우수교원 및 영어강의우수교원은 최근 4학기 동안 매 학기당 학부 1개 과목 이상을 담당한 교원을 대상으로 매학기 강의평가 점수와 강좌 수, 수강 인원, 과목의 특성(이론/실습) 등을 기준으로 선발한다. 최근 4년 이내 수상 교원은 대상에서 제외되며, 해당 교원 중 계열/소속 대학(원) 등도 고려된다.

수여식에서 최경희 총장은 수상 교원들에게 “각종 지표와 평가로 인해 강의에 소흘해질 수 있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강의우수교원으로 선정된 교수님들께 학교를 대표해 감사드린다”며 “강의우수교원은 대단히 명예로운 상으로, 소속 학생들이 자신의 전공에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강의에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아울러 각 대학의 강의가 학교 간 경계를 넘어 공유되고 K-MOOC(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를 통해 대중에게 공개되는 것은 거스를 수 없는 세계적 흐름임을 강조하며 “자신의 강의가 외부에 오픈될 수 있음을 감안하고 이화의 교육역량을 높여줄 것”을 당부했다. 또 점차 늘어나는 외국인 학생들로 인해 자연스럽게 글로벌 대학이 되고 있음을 강조하며 “영어강의 증가는 시대적 추세이므로 신임 교원을 중심으로 영어강의를 늘려갈 것”이라 밝혔다.

서혁 교무처장은 강의 질 개선을 위해 MOOC센터가 제공하는 기술 지원을 적극 활용할 것을 강조했고, 강의우수교원들의 강좌가 학교의 우수 교육자원이 될 수 있으므로 온라인 강좌 개발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