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고척스카이돔에서 펼쳐진 신나는 이화사랑

  • 작성처
  • 등록일2024.06.12
  • 14714

키움히어로즈 이화여자대학교 DAY 행사

이화인 600여 명 참여해 시구·시타 및 각종 공연 펼쳐


이화인들을 응원하기 위한 특별한 이벤트가 마련됐다. 학생처(처장 백은미)는 재학생의 스포츠·레저 문화 활동의 적극적인 참여를 장려하고자 기획된 ‘신나는 이화사랑’의 일환으로 6월 7일(금) 고척스카이돔에서 ‘이화여자대학교 DAY’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2일(목) 학생문화관에서 야구 특강을 진행하는 등 MZ세대의 야구팬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키움히어로즈가 본교생을 삼성라이온즈와의 경기에 초청하며 성사됐다.


본교 초청 행사로 진행된 이날 경기에는 지난 5월 진행된 야구특강 참가 학생을 포함해 본교 학생 및 교직원 등 600여 명이 참여해 열띤 응원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파이루스의 식전 공연(왼쪽), 김은미 총장과 이주영 씨(가운데)


본격적인 경기 시작에 앞서 김은미 총장은 키움히어로즈의 승리를 기원하는 시구를 선보였으며, 타석에는 본교 중앙동아리 ‘이화플레이걸스’ 대표 이주영 씨(사회학·22학번)가 시타자로 나서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2012년 창단한 이화플레이걸스는 한국여자야구연맹에 정식 등록된 국내 유일 대학여자야구동아리다.

애국가 제창을 이끄는 양귀비 교수(왼쪽), 비바시티의 이닝이벤트 공연


또한 본교 성악전공 양귀비 교수가 애국가 제창자로 나섰으며 응원단 ‘파이루스’가 식전 공연을, 클리닝타임에는 댄스동아리 ‘비바시티’가 1루 응원단상에서 키움히어로즈의 승리를 기원하는 공연을 펼쳤다. 학생처는 이외에도 본교 관련 퀴즈 이벤트와 함께 이화그린 야구모자와 간식을 준비하는 등 학생들이 경기를 더욱 즐겁게 관람할 수 있도록 지원했으며, 이화인들의 열띤 응원 속에 키움히어로즈는 역전승으로 거뒀다.

학생처는 학생들과의 소통을 늘리고 학교생활 만족도를 높이고자 다채로운 ‘이화사랑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중간시험 기간 중 아침식사를 제공하는 ‘든든한 이화사랑’, 기말시험 기간 중 열람실을 방문해 간식을 전달하는 ‘힘나는 이화사랑’, 대동제 기간 특별 이벤트 ‘다함께 이화사랑’을 진행하고 있다. 프로야구 특강 개최, 놀이공원 이용권 배부, 영화 초대권 배부 등 각종 스포츠·문화 이벤트를 지원하는 ‘신나는 이화사랑’은 학기 중 수시로 진행되며, 이외에도 신입생 환영행사 ‘Welcome to Ewha’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