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대학원 전공 박람회 ‘제15회 대학원 페어’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18.04.12
  • 6010

본교 대학원(원장 김은미)은 학부생을 위한 대학원 전공 박람회인 ‘제15회 대학원 페어’를 4월 10일(화)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ECC 다목적홀과 이삼봉홀에서 개최했다.

본교 대학원 페어(FAIR)는 우수 대학원생 유치와 학부생 진로탐색 기회 제공을 위해 2011학년도 1학기부터 매 학기 개최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국내 대학 최초로 시작된 대학원 페어로, 연간 2천여 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해를 거듭할수록 학생들의 참여와 호응이 높아지고 있다. 학부 재학생과 대학원 진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본교의 대학원 교육과정, 입학 및 장학 제도, 대학원에서의 생활, 졸업 후 진로 등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안내하며, 특히 진학을 희망하는 대학원 전공 교수들과 일대일 상담을 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이번 행사에는 일반대학원 전공(학과) 73개, 전문대학원 4개, 특수대학원 8개 등 총 85개 전공(학과)에서 330여 명의 교수들이 참여해 행사장 부스에서 학생들을 직접 맞이하고 진학에 필요한 실질적 정보를 일대일 개별 맞춤형으로 제공하였다. 또한 입학팀과 장학복지팀의 상담부스도 마련돼 대학원 입학 지원 및 장학금 신청에 관한 실무 정보를 한 자리에서 얻을 수 있도록 했다.

다목적

한편, 이번 2018학년도 1학기부터 일반대학원 공학계열 학과는 엘텍공과대학(아산공학관 및 신공학관)에서 대학원 페어를 진행했다. 200여 명의 학생들이 대학원 과정에서 할 수 있는 학술 활동과 대학원 생활에 관한 상담을 받으며 공학계열 대학원 진학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공대

대학원 페어에 참여한 지소연 씨(소비자학·15)는 “대학원 진학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한 자리에서 얻을 수 있어 좋았고 친구들에게도 추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타교 학부생인 엄정현 씨는 “온라인만으로 정보를 얻는 데는 한계가 있는데, 교수님과 일대일 면담으로 상세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교육대학원 부스의 김수지 교수(교육학과)는 “보통 1학기 페어는 2학기에 비해 참여자가 적은데 이번에는 지방에서 찾아오는 학생도 많은 등 성황이다”며 “특히 본교 학부생들이 대학원 진학을 미리 준비하려고 상담 받는 경우가 있어 대견하다”고 덧붙였다.

행사를 주최한 김은미 대학원장은 이번 대학원 페어에 대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학생들에게 대학원의 다양한 전공을 소개하고자 행사 준비에 만반을 기했다”며 “대학원은 기초 학문분야에 대한 깊이 있는 연구와 더불어 급변하는 세계 환경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전문역량을 갖춘 인재를 길러낼 것”이라고 밝혔다.

대학원페어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