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이화캠퍼스리더와 함께 하는 ‘새내기 공강투어’

  • 작성처
  • 등록일2018.03.21
  • 6681

이화에서 첫 학기를 맞이한 18학번 새내기들을 위한 ‘새내기 공강투어’가 3월 12일(월)~16일(금) 열렸다.

‘새내기 공강투어’는 본교 재학생 홍보대사인 ‘이화캠퍼스리더’가 새내기들을 위해 진행하는 캠퍼스 투어 행사로, 캠퍼스를 돌아보며 이화의 역사와 비전, 건물 곳곳에 담겨 있는 의미와 숨은 이야기, 그리고 다양한 학교생활 정보 등을 제공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지난 2008년 시작한 이래 올해로 11년째를 맞이한 ‘새내기 공강투어’의 공식 투어 코스는 ECC, 본관, 학생문화관, 대강당 등 교내 주요 건물들이다. 투어를 통해 평소에는 알 수 없었던 캠퍼스와 건물에 대한  이야기 뿐 아니라 후회 없는 대학생활을 위한 학교생활 노하우들이 제공됐다. 캠퍼스맵, 셔틀버스 종류 및 노선, ECC 층별 시설, PC실과 수면실 정보는 물론 이화의 지름길 등 다양한 정보가 담긴 <이화 사용 설명서>도 유인물로 배부되어 새내기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

14일(수) 오후 투어에서 만난 이화캠퍼스리더 권다솜 씨(중어중문학·17)는 “새롭게 이화가족이 된 새내기들에게 투어를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후배들이 이 투어를 통해 학교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을 되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같은 학과에서 함께 투어에 참여한 변혜린·이채은 씨(교육공학·18)는 “학교 구조가 궁금했는데 특히 ECC 내부 위치를 알 수 있어서 유익했다”며 “나누어준 유인물도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또 다른 참가자 김다희 씨(디자인학·18)는 “이화에 대해 들었던 얘기들이 있긴 했지만 투어를 통해 자세히 알게 되어 새로웠고 학교에 대한 애교심이 더 깊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이화캠퍼스리더는 1997년 창단된 한국 대학 최초의 캠퍼스 투어 가이드이자 본교의 공식 재학생 홍보대사로 캠퍼스투어는 물론 교내외 학교 홍보를 위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화캠퍼스리더는 매년 5월 신입생을 대상으로 선발하여 6개월간의 교육과정을 거쳐 정식리더로 활동하게 되며, 현재 이화 캠퍼스리더를 통해 연간 2만명 이상의 방문객이 이화를 만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