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문화예술교육원, 서울시교육청 우수 후원기관 선정

  • 작성처
  • 등록일2018.03.12
  • 9960

문화예술교육원(원장 박숙영)이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에 봉사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시교육청 우수 후원기관에 선정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 후원기관은 총 6곳으로, 대학기관 중에는 본교 문화예술교육원이 유일하다.

본교 문화예술교육원은 그동안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예술로 나눔 교실’, 서대문혁신교육지구 사업 ‘누구나 프로젝트’, 서대문 관내 초등학교 20여 곳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맞춤교실’, 문화체육관광부와 법무부가 협력하여 추진하고 있는 ‘소년원학교 프로그램’ 등에 적극 참여해 왔다. 이들 프로그램은 문화예술교육에 참여할 기회가 적었던 학습자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통해 문화예술 소양을 향상하고 더 나아가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해 주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

문화예술교육원은 지난 2013년 문화예술교육사 양성을 목적으로 개원하였으며 지금까지 약 1,800명의 문화예술교육사(2급)를 배출하였다. 이들은 자격증 취득 후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자체의 각종 문화예술사업, 그리고 학교 방과 후 프로그램 등에 참여하여 문화예술교육이 사회 전반으로 확대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앞서 언급한 프로그램들이 성공적으로 운영된 데에도 문화예술교육사들의 뛰어난 역량과 이들이 개발한 창의적인 프로그램의 공이 컸다.

앞으로도 본교 문화예술교육원은 본격적인 문화예술 시대에 부응하여 지역사회의 문화예술교육 인프라 확산에 기여하고, 특히 문화예술교육으로부터 소외된 이들을 교육봉사로 섬기는 일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