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법학전문대학원, ‘2018 재판연구원 및 검사 신규 임용 전형 합격자’ 다수 배출

  • 작성처
  • 등록일2018.03.05
  • 8132

법학전문대학원(원장 강동범)이 재판연구원 및 검사 신규 임용 전형 합격자 9명을 배출하며 우수 여성 법조인 양성기관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합격자는 재판연구원 4명, 검사 5명이며 2018년 임용 예정이다.

재판연구원은 사법연수원이나 법학전문대학원을 수료한 자를 법원 재판연구원으로 근무시킨 뒤 이중 일부를 법관으로 임용하는 제도이다. 본교 나윤미·신은정·이유진·전현진 동문 등 4명의 합격자는 ‘제7회 변호사시험’의 최종합격 결과가 나오는 오는 4월 중 정식 임용될 예정이다. 신은정 동문은 “다양한 사건을 경험할 수 있는 법원에서 법조인으로서 첫 출발을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라며 “이화 안에서 훌륭한 가르침을 주신 교수님들과 힘든 수험생활을 함께 견딘 동기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연구원으로 근무하며 많이 배우고 공부하여 당사자의 마음을 헤아리는 법조인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신임 검사로 합격한 본교 김태현·박수영·서지혜·임여은·조예림 동문 등 5명은 수사, 공판, 검사결정실무 등 직무과목교육, 공직윤리교육, 일선 청 실무수습 등의 과정을 거쳐 전국 청에 배치되어 검사로서 직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서지혜 동문은 “이화에서 학부와 법학전문대학원을 거쳐 오랜 시간 꿈꿔왔던 검사의 길을 걷게 되어 무척이나 기쁘다”며 “검사가 되어 사회에 보탬이 되고자 했던 첫 마음을 잘 간직하며 이화를 빛낼 수 있는 따뜻한 검사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본교 법학전문대학원은 2009년 개원한 이래 2013년도 사법시험 수석 합격자를 배출하고 2014년도 국내 사립대 5위, 2015~2017년도 국내 대학 4위를 차지하는 등 매년 사법시험 합격자 배출 순위에서 꾸준히 최상위권을 유지하며 우수 여성 법조인 양성에 기여해왔다. 법전원에 따르면 지난 2013년과 2015년 재판연구원 임용에서 전국 로스쿨 중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이번 2018년도 임용 전형의 경우 전국법학전문대학원 중 재판연구원은 공동 4위, 검사는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