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인문과학대학, 창의융합적 인문학도 양성을 위한 '루체테 위크(LUCETE WEEK)'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17.03.20
  • 6839

인문과학대학 루체테인문학사업단은 3월 6일(월)~7일(화) 양일간 학관 1층 로비에서 ‘루체테 위크(Lucete Week)’ 행사를 실시하였다. 인문과학대학은 2016년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대학인문역량강화사업(CORE사업)’에 선정되어 루체테인문학사업단을 설립하였고, ‘세계 최고 수준의 LUCETE 인문대학‘이라는 비전 하에 기초학문심, 글로벌지역학, 인문융합전공, 인문역량강화 등 4개의 모델을 만들어 21세기가 요구하는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역량을 갖춘 인문학도를 양성함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지난 2016년 12월 열린 루체테 위크에 이어 이번 행사에서는 루체테인문학사업단에 대한 홍보와 함께 자료를 제공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진행됐다. 특히 인문과학대학 교수진과 루체테인문학사업단 특임교수들과 직접 만나 1:1 상담을 받을 수 있는 ‘현장 상담’ 부스에는 약 15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성황을 이루었다. 해당 부스에서는 학·석사 연계 프로그램, 코어학업지원금, 중어중문·독어독문·불어불문과의 글로벌 지역학 모델, 인문경영·인문예술미디어·인문테크놀로지 3개 분야로 구성된 인문융합전공, 취업활동을 돕는 산학협력 프로그램, 튜터링과 동아리 지원 등 여러 활동들에 대해 궁금한 점들을 물어보고 교수진으로부터 전공선택과 진로개발에 대한 조언을 받을 수 있었다. 현장상담에 참가한 학생들에게는 에코백, 루체테 텀블러와 같은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되었다.

또한, ‘루체테’라는 명칭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자 재미있는 이벤트들도 진행되었다. 500여명의 학생들에게 루체테인문학사업단 홍보자료와 함께 주먹밥과 간식이 제공되었고, 루체테 포토월(photo wall) 앞에서 즉석사진 찍기, 루체테 다트 게임, 학관에 숨겨진 루체테 글자 찾기 등을 통해 300명의 학생들에게 기념품이 제공됐다. 뿐만 아니라 루체테인문학사업단의 홍보 아이디어를 모집하는 홈페이지 이벤트도 진행하여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이번 루체테 위크를 통해 루체테인문학사업단 프로그램에 대해 보다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지속적으로 개최되었으면 한다”는 바람을 보였다. 루체테인문학사업단에서는 루체테 위크를 매학기 개최할 예정이며, 다가오는 2학기에는 11월에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