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2017학년도 1학기 외국인 교환 및 방문학생 환영식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17.03.13
  • 7540

이화를 찾은 외국인 학생들을 환영하고 한국 생활에 적응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2017학년도 1학기 외국인 교환 및 방문학생 환영식'이 2월 24일(금) 오전 11시 ECC 극장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학기에 외국인 교환 및 방문프로그램에 수학하는 외국인 학생은 397명이며, 남자 74명, 여자 323명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들은 27개 국가, 205개 대학에서 온 학생들이며, 학생 인원이 다수인 국가는 프랑스(65명), 미국(63명), 일본(53명), 중국(49명), 독일(33명) 순이다.

오전 환영식은 개회사를 시작으로 학교소개, 피스버디 소개, 성희롱예방교육 영상 시청, 그리고 한국음악전공의 환영축주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이종국 국제교류부처장은 개회사를 통해 본교를 선택한 교환 및 방문학생들에게 “대학생활의 기본인 학업에 충실하기"를 당부하며 "이화에서 우수한 교수진들과 국제교류처, 피스버디 학생들 도움을 충분히 잘 활용하여 많은 것을 배우고 가기를 바란다”고 격려하였다.

오후 학사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수강신청 등 학사안내와 더불어 외국인등록증 및 체류관련 주요안내 사항이 전달됐다. 오리엔테이션 이후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하여 추가적인 질문이 있는 학생들은 자유롭게 질문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날 행사는 본교 재학생들이 외국인 교환·방문학생의 멘토가 되어 한국과 이화에서의 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봉사동아리인 ‘피스버디(Professional Ewhaians at Cultural Exchange Buddy, PEACE Buddy)’가 학생들을 인솔하여 교내 시설들을 안내하는 그룹 캠퍼스투어 일정으로 마무리 되었다. 이번 학기 피스버디 동아리로 활동하는 학생은 65명이며, 학생들은 캠퍼스 및 학교생활 안내와 Buddy Lunch, Farm Experience 등 다양한 활동으로 외국인학생들의 적응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