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교수소식 - 김은실 교수, 임혜숙 교수

  • 작성처
  • 등록일2017.01.03
  • 12203

여성학과 김은실 교수, 제4대 아시아여성학회장 선출

-여성학과 김은실 교수가 12월 1일(목)~3일(토)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제4차 아시아여성학회 국제학술대회 및 총회(4th Congress of Asian Association of Women’s Studies)‘에서 4대 아시아여성학회장에 선출됐다. 임기는 2019년까지 3년이다.

김은실 교수는 “아시아여성학회는 아시아 여성에 대한 구체적이고 경험적인 현실과 지식을 새롭게 생산하고 아시아 여성 연대에 기여해 왔다”며 “앞으로 이와 같은 성취와 의미를 더욱 강조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아시아여성학회는 2007년 설립된 국제여성학회로, 아시아여성학회 창립당시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이화가 매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해왔으며 이번 차기회장 선출로 본교 아시아여성학센터에서 사무국을 운영하게 되었다. 아시아여성학회는 현재 43개국 699명의 개인회원과 26개 기관회원이 함께하고 있다.


전자공학과 임혜숙 교수, 한국공학한림원 회원 선정 및 대한전자공학회 부회장 선임

-전자공학과 임혜숙 교수가 한국공학한림원 일반 회원으로 선정됐다. 임기는 2017년 1월 1일부터 3년이다.

한국공학한림원(The National Academy of Engineering of Korea)은 학계, 산업계 및 국가기관 등에서 공학 및 기술발전에 현저한 공적을 세운 공학기술인을 발굴, 우대하고 공학·기술 개발과 지속적인 발전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설립된 특별법인이다. 국내 최고 권위의 공학인 협회로 회원의 자격 요건도 매우 까다로워 회원 선정 자체가 공학계에서 큰 영향력이 있음을 의미한다. 회원은 정회원, 일반회원, 원로회원, 외국회원으로 구분되며 일반회원은 임기 3년, 정원 400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반회원은 3년의 임기를 지낸 후 심사를 거쳐 정회원으로 선정된다.

또한 임혜숙 교수는 지난 11월 26일(토)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대한전자공학회 정기총회에서 제27대 대한전자공학회 부회장으로 선출됐다. 2016년에 이어 2017년에도 부회장을 역임하게 된 임 교수는 대한전자공학회 70년 역사의 최초 여성부회장으로서, 학회주관의 국내·국제 학술대회를 총괄 지휘하는 책임을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