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학생들의 미래 설계를 지원하는 ‘2016 찾아가는 경력개발센터’ 프로그램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16.09.29
  • 7951

본교 경력개발센터는 저학년의 미래설계와 고학년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진로·취업 컨설팅인 '2016 찾아가는 경력개발센터'를 9월 26일(월)부터 9월 30일(금) 12:00~17:00까지 운영한다.

9월 26일(월)~27일(화) ECC B3층 로비 및 학생문화관 1층 로비를 시작으로 9월 28일(수) ECC 및 신공학관 1층 로비, 9월 29일(목)~30일(금)에는 ECC 및 포스코관 1층 로비에서 진행된다.

이를 위해 경력개발센터는 접근성이 좋은 ECC, 학문관, 포스코관, 신공학관(자연과학/공과대학) 로비에 진로·취업 컨설팅 부스 8개를 설치하고 전문 컨설턴트와 연구원을 통해 학생들에게 학년별·진로설계 수준별 맞춤형 1:1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찾아가는 경력개발센터

특히 올해는 전학년 대상으로 진행된 기존 진로상담 부스를 다각화하여 저학년 대상 프로그램인 △진로상담 △직무상담을 실시하고, 고학년을 대상으로 △공기업/기업 취업컨설팅 △자기소개서 완성 컨설팅 △VCR 촬영 피드백 면접 컨설팅 등이 구성·운영된다.

취업/진로 이벤트 부스의 경우 △인턴십 및 공채대비 이력서용 사진촬영 △퍼스널 컬러를 활용한 이미지메이킹 컨설팅 △이화 미니CQ 역량 진단 등 각 분야의 외부 전문가들을 초청해 학생들의 참여도 및 호응을 높이고자 한다.

뿐만 아니라 ‘경력개발센터 Career-up Map 리플렛 SNS 공유 이벤트’를 통해 경력개발센터 프로그램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다양한 경력개발 프로그램에 연계되도록 지원할 전망이다. 

학생들은 자기소개서 완성 컨설팅 및 VCR 촬영 피드백 면접 컨설팅을 제외(사전 유레카 신청)한 모든 부스에 당일 접수를 통하여 참여할 수 있다.

찾아가는 경력개발센터

이번 프로그램 중 ‘이력서용 사진촬영 부스’에 참여한 김서현 씨(특교·12학번)는 “학교에서 이미지 메이킹 및 이력서 사진 촬영의 기회를 마련해 주어 감사하게 생각하며, 취업준비생의 입장에서 향후 취업준비에도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퍼스널컬러를 활용한 이미지메이킹 컨설팅’에 참여한 문정연 씨(경제학·15)는 본인이 생각했던 이미지 컬러와 전혀 다른 결과가 나와 놀랐다며 “나에게 어울리는 색을 찾게 되어 나중에 취업 준비할 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진로상담을 받은 많은 학생들은 "전문가의 의견을 들을 수 있어서 진로에 대해 다시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공기업에 관심이 많았지만 조언해 줄 사람이 없어 막연했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유익한 조언을 들을 수 있었다"며 큰 호응을 보였다.

강민아 경력개발센터 원장은 “'2016 찾아가는 경력개발센터'를 통해 저학년 때부터 경력개발센터 및 경력개발센터의 프로그램과 친해지길 바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취업·진로 부스를 이용하면서 본인의 미래를 적극적으로 설계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