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2016학년도 2학기 외국인 교환 및 방문학생 환영식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16.09.02
  • 7787

2016학년도 2학기 외국인 교환 및 방문학생 환영식이 8월 29일(월) 오전 11시 ECC 이삼봉홀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학기에 외국인 교환 및 방문프로그램에 수학하는 외국인 학생은 507명으로, 역대 최다 인원이며 최초로 500명대로 진입하였다.

 외국인 교환 및 방문학생 환영식

이번 학기 학생 구성은 남자 95명, 여자 412명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들은 30개 국가, 236개 대학에서 온 학생들이다. 또한 학생 인원이 다수인 국가는 독일(79명), 중국(63명), 미국(58명), 프랑스(57명), 일본(51명) 순이다.

오전 환영식은 송상영 국제교류처부처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봉사동아리 ‘피스버디’ 소개, 서대문경찰서 범죄예방교육, 성희롱예방교육 영상 시청, 그리고 한국음악전공의 환영축주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외국인 교환 및 방문학생 환영식

이날 송상영 국제교류처부처장은 본교를 선택한 교환 및 방문학생들에게 “이화와 한국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기를 바라며, 이화에서 우수한 교수진들과 국제교류처, 피스버디 학생들의 도움을 충분히 잘 활용하여 많은 것을 배우고 가기를 바란다”고 격려하였다.

오후 학사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수강신청 등 학사안내와 더불어 외국인등록증 및 체류관련 주요안내 사항이 전달되었다. 오리엔테이션 이후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하여 추가적인 질문이 있는 학생들은 자유롭게 질문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외국인 교환 및 방문학생 환영식

또한 이날 행사는 피스버디 동아리가 학생들을 인솔하여 교내 시설들을 안내하는 그룹 캠퍼스투어 일정으로 마무리되었다. 본교 재학생들이 외국인 교환·방문학생의 멘토가 되어 한국과 이화에서의 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봉사동아리인 ‘피스버디(Professional Ewhaians at Cultural Exchange Buddy, PEACE Buddy)’ 중 이번 학기에 활동하는 학생은 67명이며, 학생들은 캠퍼스 및 학교생활 안내와 Buddy Lunch, Farm Experience 등 다양한 활동으로 외국인학생들의 적응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