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음악치료학과, 위기 청소년을 위한 ‘마음톡톡 음악힐링캠프’ GS칼텍스와 공동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16.08.24
  • 6824

본교 대학원 음악치료학과(학과장 정현주)는 7월 26일(화)~27일(수) 전남 여수 예울마루에서 '전남 동부지역 위기 청소년 마음톡톡 음악힐링캠프'를 GS칼텍스와 공동 개최했다.

'마음톡톡 음악힐링캠프'는 위기 청소년을 위한 음악 치유 프로그램으로, 음악치료학과 정현주 교수와 윤주리 팀장이 개발·운영한 음악심리치료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본교 졸업생 및 재학생 22명이 참여했다. 1박 2일간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검찰이 선도조건부 기소유예 처분한 전남 동부권 위기 청소년 50여 명이 참가했다. 첫째 날에는 조별로 자신의 감정을 노랫말과 랩으로 만들고 악기로 표현하는 창작 시간을 가졌고, 둘째 날에는 모든 팀이 자신들의 이야기를 다룬 창작곡과 악기 연주를 공연무대에 올려 대미를 장식했다.

행사에는 광주지방검찰청 순천지청, 법사랑위원 전남동부지역연합회가 함께 했으며, 조선대 경찰행정학과 재학생들이 멘토링을 자원해 청소년들과 함께 숙박하고 이야기를 들어주는 등 위기 청소년들에게 음악자원은 물론 인적자원을 구축해주는 의미 있는 성과를 낳았다.

음악힐링캠프

본교 음악치료학과는 2013년부터 서울서부지방검찰청 등 관계기관과 협력해 청소년을 위한 음악치료 프로그램을 개발 및 시행하고 있으며, GS칼텍스의 ‘마음톡톡’ 사업은 집단 예술치유를 활용한 국내 최초의 청소년 심리치유 전문 사업이다. 본교는 2015년부터 GS칼텍스, 무주YG재단과 교육협약을 맺어 위기 청소년을 돕기 위한 상호협력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