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제10차 이화글로벌임파워먼트프로그램(EGEP) 수료식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16.07.29
  • 7633

아시아-아프리카 지역 비정부 공익부문 여성활동가를 위한 여성인재 양성과정인 ‘제10차 이화글로벌임파워먼트프로그램(EGEP)’의 수료식이 7월 22일(금) 오후 2시 ECC 이삼봉홀에서 열렸다.

EGEP 수료식

이번 교육에는 방글라데시, 인도, 베트남, 팔레스타인 등 아시아 21개국, 25명의 여성 인재가 참가하여 토론을 통해 다양한 시각을 나누며 우정을 쌓았다. 지난 7월 11일(월)부터 시작한 2주간의 단기과정을 마친 수료자들은 본국으로 돌아가 교육과정에서 배우고 경험한 것들을 바탕으로 세상을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수료식은 장필화 아시아여성학센터 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EGEP 10차의 활동을 돌아보는 아시아여성학센터 이명선 교수의 발표 및 영상상영, 강사 및 참가자 대표의 인사말과 참가자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장필화 아시아여성학센터 소장은 이날 기념식에서 참가자들이 성공적으로 프로그램을 끝마친 것을 축하하며 “여성들이 해온 많은 일들이 ‘공짜’로 간주되어 왔지만 우리는 여전히 더 나은 사회, 새로운 세상을 꿈꾸면서 누구도 굶주리지 않고 폭력에 신음하지 않는 세상을 만드는 데 헌신해야 한다”고 격려했다.

EGEP는 7월14일(목)과 15일(금) 양일간 개최됐던 포럼 외에도 강의와 세미나 참여, 스터디 투어, 집단 토론 등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7월 20일(수)에는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을 요구하는 수요 집회 현장을 찾아 언론의 조명을 받기도 했다.

명실상부한 아시아-아프리카 지역 여성 활동가들의 배움터이자 네트워크의 장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EGEP는 비정부기구 여성 활동가를 지원하기 위해 국내 대학 최초로 도입된 단기 집중 교육프로그램이다. 2012년 1월 처음 시작됐으며, 이후 전세계 2,300여명의 지원자가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