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학생소식 – 체육과학부 배구동아리 ‘이화여대A’ 팀, 국제학부 함예은 씨

  • 작성처
  • 등록일2016.07.26
  • 10216

체육과학부 배구동아리 ‘이화여대A’ 팀, ‘2016 경기일보 배구대회’ 우승

배구동아리 이화여대A본교 체육과학부 소속 배구동아리 ‘이화여대A’ 팀이 7월 15일(금)~17일(일) 열린 ‘2016 경기일보 용인 전국 남·녀 9인제 배구대회’에서 여자 대학부 우승을 차지했다.

‘이화여대A’ 팀은 체육과학부 고학년 학생들로 구성된 동아리로, 지난 4월 국무총리배 전국남녀9인제배구대회서도 정상에 오른 바 있으며 이번 대회를 앞두고 방학기간 주 2회 3시간씩 학교 체육관에서 훈련을 통해 호흡을 맞춰왔다.

동아리 회장 최진실 씨는 “배구를 통해 체력도 증진되고, 선·후배 간의 우정도 끈끈해져 너무 좋은데 우수한 성적까지 거두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선·후배간 서로 배려하고 양보하며 즐겁게 운동을 즐기겠다”고 말했다.


국제학부 함예은 씨, 아데코코리아 'CEO for 1 Month' 인턴 선발

함예은 씨국제학부 함예은 씨(11학번)가 7월 25일(월) 글로벌 종합인력서비스회사인 아데코코리아 CEO와 함께 근무할 'CEO for 1 Month' 인턴으로 선발됐다.

‘CEO for 1 Month’는 아데코그룹이 청년실업 문제를 해결하기 운영중인 특별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프로그램으로, 한 달간 세계 아데코 50개 지사 인턴CEO들과 함께 근무하며 미팅과 업무 등을 수행하게 된다. 또 한 달간 업무를 마친 세계 50개국 청년 인턴CEO 중 단 한 명만이 평가를 통해 최종적으로 아데코그룹 알렌디아즈 CEO와 함께 스위스 본사에서 근무하는 기회를 갖는다.

아데코그룹 한국지사인 아데코코리아의 ‘CEO for 1 Month’인 함예은 씨는 무려 3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되는 영예를 안았다. 함 씨는 "인턴으로 활동하는 동안에는 단순히 HR 업무만이 아니라 기획, 전략에서부터 마케팅 등 전반적인 업무를 경험할 수 있다"며 "기업에 대해 큰 통찰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여기선 인턴이기 때문에 '최선'을 다한다고 인정받는 것이 아니라 정말 '최고'가 되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함 씨는 8월 한달간 김용구 아데코코리아 대표와 함께 매주 본부장회의, 지사 방문, 고객사 미팅에 참여하는 것은 물론 크리스토프듀차테일러 아데코아시아 CEO와 비즈니스 리뷰, 홍보를 위한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