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시험기간 아침 죽 제공 행사 ‘든든한 이화사랑’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16.04.22
  • 7528

학생처(처장 석인선)는 ‘이화사랑 프로그램 시리즈’의 일환으로 4월 20일(수)부터 22일(금)까지 중간고사 시험기간 동안 오전 8시30분부터 9시 30분까지 1시간 가량 죽과 함께 아침식사를 제공하는 ‘든든한 이화사랑’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든든한 이화사랑’은 매년 중간고사 기간에 주먹밥, 도넛, 과일 등 푸짐한 간식을 배부해 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아온 ‘맛있는 이화사랑’을 개편해 새롭게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선착순 400명, 3일간 총 1,200명의 학생들에게 죽과 다양한 메뉴로 구성된 아침식사를 제공했다. 석인선 학생처장은 “시험기간에 밤새 공부하고 식사를 거르는 경우가 많은데, 이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아침을 든든히 먹고 좋은 결과를 거두기 바란다”고 밝혔다.

든든한 이화사랑  

행사에 참여한 박민서 씨(경제학·14)는 “평소에 아침식사를 대충 하는 편인데 오늘은 행사 덕분에 따뜻한 죽을 먹을 수 있게 되어 좋다”며 “이전 ‘맛있는 이화사랑’에서 받았던 간식보다 죽이 한 끼 식사로 더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주서희 씨(간호학·16)는 “중앙도서관에서 밤새 시험공부를 하고 나왔는데 아침식사를 든든히 해서 시험을 잘 볼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본교 학생처는 학생들의 학교생활 만족도 향상을 위해 ‘이화사랑 프로그램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기획·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개편된 ‘든든한 이화사랑’(중간고사 아침 죽 제공) 외에도 ‘신나는 이화사랑’(스포츠 특강 및 단체관람), ‘힘나는 이화사랑’(총장의 열람실 방문 학업 격려), 재학생 학부모 대상 ‘Ewha Father’s day: 아빠와 함께하는 안산 자락길 걷기’ 및 ‘부모님들을 위한 작은 음악회’ 등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