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음악치료학과-GS칼텍스, '마음톡톡 예술치유 지원 업무협약식' 체결

  • 작성처
  • 등록일2016.04.20
  • 6288

본교 대학원 음악치료학과(학과장 정현주)는 4월 12일(화) GS칼텍스, 광주지방검찰청 순천지청, 법무부 전남동부지역연합회와 ‘마음톡톡 예술치유 지원 업무협약식’을 맺고 위기 청소년을 위한 음악정서지원 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4월부터 올해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사업에는 본교 음악치료학과 박사과정생 및 연구원 등 전문 음악치료사가 참여하여 전남 동부지역의 보호관찰 및 선도조건부 기소유예 처분을 받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연주, 작사·작곡 등 음악을 활용한 예술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집중 치유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올데이(All Day) 뮤직캠프와 청소년들이 직접 만드는 연말 합동 공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병열 GS칼텍스 사장은 “음악 치유를 통해 공격적인 감정을 해소시키고 긍정적인 자아 형성과 행동변화를 유도함으로써 위기 청소년들의 심리·정서적 문제를 해결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음악치료학과-GS칼텍스 업무협약식

본교 음악치료학과는 2013년부터 서울 서부지검과 교육업무 협약을 맺고 학교폭력 가해자 및 피해자 대상 음악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5년에는 무주YG재단이 합류하여 국내 최초 지역사회 산·관·학 네트워크를 구성한 음악 치유 모델을 시행 중이다. 음악 치유 프로그램에 참여한 소년사범의 재범률이 55%에서 15.4%로 크게 감소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으며, 이에 음악치료학과는 해당 프로그램을 전국 단위로 확대 실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