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학생소식 – 전자공학과 박상희 씨, 융합보건학과 강지완·이송미 씨

  • 작성처
  • 등록일2016.04.18
  • 9622

전자공학과 박상희 씨, 3M 주최 ‘Invent a New Future Challenge’ 1위 수상
 
박상희 씨전자공학과 박상희 씨(13학번)가 3M 주최 ‘Invent a New Future Challenge’에 출전해 1위를 수상했다. ‘Invent a New Future’는 미국 3M 본사와 14개국 지사가 참여하는 글로벌 사례경연 대회로, 미래에 마주하게 될 여러 분야의 문제들에 대해 전공지식을 토대로 창의적인 솔루션을 제시하는 경연이다. 참가자들은 대회 당일 다른 참가자들과 팀을 이루어 제한된 시간 동안 문제를 풀어내야 한다는 점에서 기존의 공모전들과는 차이가 있다. 박 씨는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제안으로 1위의 영예를 안았으며, 오는 7월 미국 3M 본사에서 열리는 최종 결선에 한국 대표를 참가하게 된다.

박 씨는 “그동안 전공수업에서 프로젝트나 연구에 참여했던 경험이 대회를 치루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며 “과분한 결과이지만 어려운 기회를 얻은 만큼 최선을 다해서 7월에 열리는 대회에서도 좋은 경험을 쌓고 오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융합보건학과 강지완·이송미 씨, ‘2016 보건학종합학술대회’ 우수포스터상 수상

강지완 씨-이송미 씨신산업융학대학 융합보건학과 13학번 강지완 씨와 이송미 씨가 4월 8일(금)~9일(토) 양일간 열린 대한보건협회 주최 ‘2016 제40회 보건학종합학술대회’ 학술발표회에서 포스터발표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보건협회는 ‘제44회 보건의 날’을 맞아 국민 모두가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각계 각층이 공동의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것으로 촉구하며 ‘모두에게 보다 나은 건강을(Better Health for All) - 공중보건위해관리(Public Risk Management)’를 주제로 총 10개 회원학회 학술대회와 14개 미니심포지엄을 통해 총 54개 주제 발표와 토론을 펼쳤다.

학술대회에서 강지완·이송미 씨는 ‘만성질환 고위험 성인대상 행동변화 코칭 프로그램 콘텐츠 개발 : Intervention Mapping 기법을 통한 이론과 근거중심 설계의 적용’을 주제로 만성질환 고위험군 성인을 대상으로 행동변화 코칭 프로그램을 개발함으로써 효과적인 만성질환 예방을 도모하기 위한 내용으로 포스터 발표를 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두 수상자들은 “향후 코칭 프로그램을 직접 시행하고 효과성을 분석하여 콘텐츠를 보완하는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학업에도 충실히 하여 더욱 발전하는 보건학도가 되고 싶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