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학부생을 위한 대학원 전공박람회, ‘제11회 대학원 FAIR’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16.04.12
  • 8413

본교 대학원은 학부생을 위한 대학원 전공박람회인 ‘제11회 대학원 FAIR’를 4월 12일(화)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ECC 다목적홀 및 이삼봉홀에서 개최했다.
제11회 대학원FAIR 
우수 대학원생을 유치하고 학부생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대학원 FAIR’는 2011년 1학기 이후 매 학기 개최하는 프로그램으로, 국내 대학원 FAIR 중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한다. 본교 재학생 및 졸업생 뿐만 아니라 외부 방문객 등 대학원 진학에 관심있는 학생은 별도의 사전 신청 절차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행사에는 대학원 과정, 대학원 입학 및 장학제도, 대학원에서의 생활 및 졸업 후 진로 등 대학원 진학과 관련된 정보를 얻고자 하는 1,200여명의 학생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특히 대학원 전공 교수와 일대일로 상담할 수 있다는 점은 본교 대학원 FAIR의 가장 큰 장점으로, 올해는 84개 학과(일반대학원 72개, 전문대학원 4개, 특수대학원 8개)에서 340여명의 교수들이 참여해 학생들을 직접 맞이하고 진학에 필요한 학부 학점과 장학제도 등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를 위해 대학원에서는 대학원 FAIR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ewhafair)을 통해 홍보동영상 및 상담시간표, 행사장 안내도, FAQ 등을 소개했다.
제11회 대학원FAIR 
행사에 참여한 중어중문학전공 문예지 씨(11학번)는 "평소 취업보다는 전공 공부를 계속 하고 싶다는 마음이 커서 이번 행사에 참가했다"며 "전공 교수님 뿐만 아니라 대학원에 진학 중인 석사과정생 분들에게서 대학원 생활에 관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유익했다"고 말했다. 타대학 사회복지학전공생 고아영 씨는 “이화여대 대학원이 학습의 양과 질적인 면에서 우수하다는 소문을 듣고 대학원 FAIR에 참가하게 되었다”며 “교과과정 커리큘럼이나 학생 지원 프로그램이 잘 갖춰진 사회복지대학원에 진학해 사회적 공헌 분야 쪽으로 학업을 지속하고 싶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