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공과대학,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와 TOPCIT 활용 및 확산을 위한 상호협약 체결

  • 작성처
  • 등록일2016.04.07
  • 6414

본교 공과대학(학장 채기준)은 4월 6일(수) 본관 접견실에서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와 TOPCIT 활용을 통한 ICT(정보통신기술) 및 SW(소프트웨어) 산업을 선도할 여성인재 육성을 위해 상호협약을 체결했다.

TOPCIT(Test Of Practical Competency in ICT)은 IT역량지수 평가의 약자로, ICT산업 종사자 및 SW 개발자가 업무를 수행하는데 요구되는 기본적인 지식·스킬·태도의 종합적인 능력을 진단하고 평가하는 제도이다. 현재 49개 교육기관 및 공공기관 등에서 표준화된 SW 실무능력 진단도구로 활용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본교는 △전공 학과의 교육과정 개선 및 졸업 인증 등에 TOPCIT 활용 △TOPCIT 성적 우수자 포상 △TOPCIT 평가시스템의 고도화 추진사업 등에 협력하기도 했다.

최경희 총장은 협약식에서 “본교는 SW 중심 대학으로 나아가기 위해 교육 혁신을 통한 여성 전문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산업계에서 요구하는 실무능력을 갖춘 SW 선도인재 양성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이상홍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장은 “학생 창업 및 SW 실전 능력을 키위기 위한 시스템인 TOPCIT 제도를 통해 이화인의 SW 능력 개발에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이화여대-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MOU

한편, 본교는 2016학년도부터 학사제도 개편, 대학 차원의 조직 신설, 새로운 교육제도 도입, 교육 인프라 구축 등을 통해 모든 재학생들을 SW소양을 겸비한 융합인재로 양성함으로써 다가올 SW 중심 사회를 앞장서 준비하고 관련 분야 여성 전문인력 양성의 장으로 도약하고자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