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학생소식 - 실전마케팅학회 EMOC, 영상디자인전공 이한나 씨

  • 작성처
  • 등록일2016.03.16
  • 9407

실전마케팅학회 EMOC, ‘3M 대학생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상 수상

EMOC본교 경력개발센터 소속 커리어클럽인 실전마케팅학회 EMOC(지도교수 배재현)의 학회원인 정성운 씨(국제사무학·12), 주선유 씨(특수교육·13), 이지현 씨(광고홍보학·13)가 한국 3M이 주최한 ‘3M 대학생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신제품 ‘3M 넥스케어 황사마스크’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제안하는 이번 공모전은 약 500여 팀이 참가했으며, 2월 24일(수) 한국 3M 본사에서 결선 프레젠테이션과 시상식이 개최됐다.

EMOC은 ‘3M, 시선을 바꿔 판을 뒤집다: 황사마스크 착용 일상화를 위한 프로젝트 제안서’를 주제로 황사마스크의 필요성을 전달하고 소비자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참신한 마케팅 전략을 제안해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EMOC 팀은 “황사마스크라는 친숙하지 않던 주제를 새로운 시각에서 바라볼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고, 모험같았던 도전이 좋은 성과를 얻어 기쁘다”며 “앞으로 일상생활에서도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를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상디자인전공 박사과정 이한나 씨, 세계적 디자인 대회 ‘2016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이한나 씨영상디자인전공 박사과정 이한나 씨(지도교수 최종훈)가 3월 2일(수) 세계적인 명성의 디자인 대회 ‘2016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CI·홍보자료(Corporate Identity·Communication Materials)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국제디자인포럼이 수여하는 상으로, 미국의 'IDEA',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대회로 불린다. 상품, 커뮤니케이션, 패키지 디자인 등 7개 부문으로 나누어 우수 작품을 선정하며, 매년 삼성, 구글 등 세계적인 기업과 단체들이 디자인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한나 씨는 “푸른 광선이 추상적인 형태를 이루어 뻗어나가는 모습을 상징해 bluematter Inc.의 CI와 홍보자료를 제작해보았다"며 "4가지의 기하학적인 형태와 10가지의 좌표를 랜덤하게 조합하여 하나의 고정된 로고 대신 다양한 형태로 변형되는 다이나믹한 이미지를 보여주려고 노력했다”고 작품을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