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새내기를 위한 진로 탐색 프로그램 ‘1학년 커리어 디자인 박람회’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16.03.10
  • 7583

경력개발센터(원장 강민아)는 3월 8일(화) ~ 3월 9일(수) 양일간 ECC 다목적홀에서 새내기를 위한 ‘1학년 커리어 디자인 박람회’를 개최했다. 2014년에 시작하여 올해로 3회를 맞이한 이번 박람회는 신입생들이 대학 입학과 동시에 적극적으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재학생 선배와의 멘토링 박람회다. 1학년을 위한 프로그램이지만 참여를 원하는 2, 3학년도 참가할 수 있다.
1학년 커리어 디자인 박람회 
박람회는 국내·외 인턴십, 국가고시반, 커리어클럽, 교환학생, 봉사활동, 대외활동 등 14개 분야 36개 부스로 나뉘어 진행됐다. 이외에도 학생들의 효과적인 경력 개발과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경력개발센터가 신규 개발한 커리어로드맵 ‘e-Quest’, 직업카드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또한 행정고시 합격자, 창업에 성공한 재학생 창업가, 아시아, 유럽, 미주 등 해외 각국에서 교환학기를 이수한 재학생 등 성공적으로 커리어를 준비해 온 재학생 선배 90여명이 참여하여 자신들의 생생한 경험담과 성공 노하우를 전달했다.

박람회 현장에는 부스마다 많은 신입생과 재학생들이 찾아 진로 탐색에 대한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교내활동 부스 앞에서 만난 수학교육과 새내기 손지연 씨와 최다영 씨는 “교내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한눈에 알 수 있어서 좋았다”며 “모교방문단과 장애인학생도우미 활동에 참여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올해 새로 설치된 ROTC 부스 앞도 성황을 이뤘는데, 한국음악전공 14학번 강수경 씨, 손아정 씨, 윤이나 씨는 “그동안 막연하게 군 장교를 꿈꿔왔는데 이번 박람회에서 ROTC 지원 방법과 합격 노하우 등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알려주신 것처럼 평소에 체력도 키우고, 국사 시험 준비도 잘 해서 꼭 군인의 꿈을 이룰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1학년 커리어 디자인 박람회

강민아 경력개발센터원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신입생 때부터 진로 모색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미래를 그릴 수 있는 기회로 삼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교 경력개발센터는 재학생의 성공적인 커리어개발을 위해 진출 분야별·학년별 맞춤형 교육 및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취업을 준비하는 고학년을 위한 취업 정보 제공 및 실전 역량 강화 프로그램, 국가고시 지원은 물론 저학년을 위한 진로 탐색 프로그램 역시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