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새내기를 위한 '2013 EWHA 1학년 커리어디자인 CAMP'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13.03.19
  • 13832

경력개발센터는 3월 12일(화)~14일(목) 13학번 신입생을 대상으로 '2013 EWHA 1학년 커리어디자인 CAMP'를 실시했다.

'1학년 커리어디자인 CAMP'는 2011년 시작해 3회를 맞이하는 행사로, 신입생들이 1학년 때부터 능동적으로 진로를 설정하고, 성공적으로 경력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에는 재학생 선배가 제공하는 커리어 멘토링 박람회, 최재천 석좌교수 특강, 커리어 포트폴리오 활용법 특강 및 홍보 UCC 공모전 수상작 상영에 이어 졸업생 선배의 '나의 취업 성공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상영12일부터 3일간 단과대학별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1,8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커리어 멘토링 박람회(Career-Design Mentoring)'는 교내외 커리어 활동을 소개하는 20개 부스에서 재학생 선배가 멘토링을 진행했다. 특히 학점·교환학생·글로벌인턴십·대외활동 등 부스에는 많은 신입생들이 몰려 활동에 대해 정보를 구했다.

에코과학부 최재천 석좌교수는 '꿈 그리고 이화'를 주제로 한 특강을 통해 공생 능력을 가진 인간 이라는 뜻의 '호모 심비우스'를 들며 함께 사는 삶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평균수명이 길어지고, 평생 직장 개념이 사라지고 있는 만큼 인생의 전환을 대비하기 위해 기초학문을 다지고, '멋진' 방황을 통해 성장해나가길 바란다고 조언해 학생들에게 많은 공감을 얻었다.

단과대학별 추천 졸업생 선배들과의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된 '나의 취업성공기'에는 KBS 국악관현악단, LG전자, IBM, 한국수출입은행, 보건복지부 등에 취업한 선배들이 나서 대학생활 노하우와 취업 성공비법, 1학년 후배들에게 꼭 전하고 싶은 한마디 등을 전하는 등 이번 행사는 1학년 커리어 개발을 위해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행사에 참가한 새내기 서민지씨(인문학부)는 "이화에 들어온 지 열흘 남짓밖에 되지 않아 모든 것이 어렵고 혼란스러웠는데, '커리어디자인 캠프'를 통해 멘토 선배들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었고, 특강을 통해 '방황'이라는 과정 역시 꿈을 위한 준비 과정이라는 생각이 들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