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경영대학, Business Plan(사업계획서) 경진대회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11.06.22
  • 11525
본교 경영대학은 미래 CEO를 꿈꾸는 이화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2011 Ewha Festival for Business Plan'을 개최하기로 하고, 6월 30일까지 공모전에 참가할 재학생팀을 모집한다.

Business Plan(사업계획서) 경진대회는 경영에 관심 있는 본교 재학생들의 창조적 경영마인드를 고취하고, 경영 현장에서 실제로 기업 이윤을 창출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경영대학이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본교 재학생(학부생 및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공모전은 사업계획서를 토대로 1차 서류심사를 거쳐 6팀을 선발, 9월 페스티발 기간 중 프리젠테이션을 거쳐 최종 우승팀을 선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1등 1팀 400만원, 2등 2팀 각 200만원, 3등 3팀 각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전문가 자문을 통해 사업계획을 가다듬어 투자자들에게 투자 제안을 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단순히 공모전에 머물지 않고 실제 비즈니스로 육성해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비즈니스플랜 경진대회 위원장인 윤정구 교수(경영)는 "경영학 교육이 경영지식의 습득에 편중되면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를 배출하기 어렵다"며 "지식과 실천이 어우러져 실제적인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살아 있는 교육의 실험장으로 마련한 이번 대회에 경영인을 꿈꾸는 많은 이화인들이 참가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본교 경영대학은 재학생들이 다양한 비즈니스에 대한 아이디어를 창안하고 이 아이디어를 살 수 있는 다양한 스테이크 홀더와 연결시켜서 실제 성과를 경험할 수 있게 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경영자나 관리자로서 사적 이윤을 넘어서 진정성있는 경영을 통해서 사회의 구성원들과 상생하고 이들에게 헌신할 수 있는 역할모형을 성찰해보고 이를 구축하도록 교육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작년 10월에는 경영대학 학부·석사·박사과정은 물론 경영전문대학원의 금융MBA 및 MBA 모든 과정에서 AACSB(국제경영대학발전협의회, The Association to Advance Collegiate School of Business International)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